해외 입국 격리 해제에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등 일상회복과 함께 유럽으로의 신혼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허니문여행사 팜투어의 주말 신혼여행박람회 예약통계 수치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단연 몰디브가 1위를 지키며 뒤이어 하와이, 발리가 빅3를 형성한데 이어 유럽이 7%를 기록하며 4위로 뛰어올랐다.
유럽 신혼여행 상품은 크게 파리, 스위스, 이탈리아 서유럽 신혼여행이 65% 정도 차지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고 체코를 기반으로 동유럽이, 또 스페인상품이 뒤를 잇고 있다.
특히 팜투어의 유럽 신혼여행 히트 상품으로는 현재 파리+스위스 믹스가 21%로 가장 수요가 많았고, 이탈리아일주(19%), 스위스+이탈리아(14%), 파리+이탈리아(11%)가 순위에 올라 특정 국가에 치중하기 보다는 두 국가를 믹스한 상품이 인가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팜투어는 유럽 수요 증대에 맞춰 허니문박람회 특전을 제공한다.
파리+스위스 믹스상품
화려한 예술의 도시 파리와 스위스의 가장 아름다운 알프스 산 추억 여행 등이 가장 두드러진 유럽 상품으로, 한국인 가이드 공항 및 호텔 픽업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입장료, 예약비, 식사 포함 등 '파리 허니문 전용 차량 가이드 투어'를 실시하고, 파리 세느강 3코스 디너크루즈와 파리 교통권 파리 단독 스냅촬영 특전이 제공된다. 또한 스위스에서 알프스 산 등정 권 또는 쉴트 호른 정상 세계최초 360도 회전 레스토랑 특식이 마련됐다.
이탈리아 일주
이탈리아 일주는 허니문전용차량으로 로마, 피렌체, 베니스 3 지역을 숙박 및 투어하는 일정으로, 로마, 베니스 전문 가이드투어의 왕복 공항 및 호텔 픽업 서비스와 투어 시 모든 입장료, 예약비, 식사가 특전에 포함된다. 또한 로마 시내 벤츠 투어, 베니스 곤돌라 탑승, 단독 스냅촬영 등의 팜투어 특전과 시차 관계없이 즉각적인 답변이 가능한 현지 네트워크 및 자유일정에 필요한 유럽정보를 제공한다.
스위스-이탈리아
이탈리아 도시 로마, 베니스, 피렌체 체험과 스위스의 가장 아름다운 알프스산 등정 등 유럽 신혼여행 인기지역을 묶은 상품으로, 이탈리아 허니문 전용차량 로마와 베니스에서의 전문 가이드 투어와 팜투어 특전으로 둘만의 단독스냅촬영, 로마시내벤츠투어, 4인 베니스 곤돌라 탑승 및 스위스에서의 알프스 산 등정 권 & 식사권 또는 쉴트호른 정상 세계최초 360도 회전 레스토랑 특식이 마련됐다.
파리–이탈리아
예술의 도시 파리와 거대한 유적도시 이탈리아 두 지역을 체험하는 신혼여행지다. 한국인 가이드 공항 및 호텔 픽업서비스와 파리 허니문 전용 차량 가이드 투어, 파리 세느강 3코스 디너크루즈, 파리 교통권 파리 단독 스냅촬영 특전이 포함된다. 이와함께 이탈리아에서 로마 시내 벤츠 투어, 베니스 곤돌라 탑승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체코 등 동유럽상품, 스페인 상품 특전 외에도 주말 신혼여행박람회 단독 프로모션으로 커플 40만원 박람회 즉시할인 및 15만원 상당 사은품 구매 포인트가 제공된다.
팜투어 권일호 대표이사는 “유럽의 경우 코로나19 이전과 달리 개별 자유여행보다는 신혼여행 단독 반 자유상품에 몰리며 95%에 가까운 예약이 이뤄지고 있다”며 “이른바 위드코로나를 맞아 개별여행의 불안함을 해소할 신혼여행이라는 짧은 일정과 허니문 특색에 맞춘 가이드투어는 물론 자유일정을 믹스한 허니문 단독 차량 반 자유 상품이 주목을 끌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팜투어 허니문박람회는 10주째 이틀 평균 500여 커플(직영점 팜투어 부산 포함)의 방문행렬이 이어지며 완연한 코로나19 이전으로의 회귀가 완연해지는 분위기다.
<사진/팜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