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9 20:45 (목)
속초시, 3박 4일 워케이션 프로그램 ‘속초 체크인’ 운영
상태바
속초시, 3박 4일 워케이션 프로그램 ‘속초 체크인’ 운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5.0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원격근무가 새로운 업무 형태로 자리 잡으며 워케이션 성지로 급부상한 속초시가 관내 여행사업체와 3박 4일 워케이션 프로그램‘속초 체크인’운영을 시작했다. 속초시청=투어코리아DB

강원도 속초시가 관내 여행사업체와 3박 4일 워케이션 프로그램‘속초 체크인’운영을 시작했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지에서 원격 근무하는 유연 근무를 칭한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원격근무가 새로운 업무 형태로 자리 잡으며 속초가 워케이션 성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들의 등장과 미래 지향적인 업무 문화로 워케이션이 점차 확산하는 추세에 풍부한 관광 인프라와 청정 바다, 설악산 등 우수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속초시는 워케이션 장소로 제격이다.

이에 속초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후속 사업인 ‘2022년 지역 연계 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워케이션을 시범 운영, 변화하는 관광 수요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속초시는‘속초 체크인’참여자에게 1인실 숙소를 지원하는 한편, 참여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일상으로부터 휴식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을 함께 구성하여 속초의 색다른 매력을 알아가게 할 계획이다. 

근무지는 여행자 카페(소호카페, 스타리안)와 제휴 업체(카페코엘)을 골라 이용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숙박비와 체험비를 일부 지원하고 희망자에 한해 전기 자전거도 무료로 대여할 방침이다.

속초시 관광과 관계자는“코로나가 가져온 변화에 맞는 다양한 관광정책을 수립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해 사계절 관광객이 체류하는 관광 도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