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다시 시작된 필리핀 여행, 떠나기 전 알아야 할 모든 것
상태바
다시 시작된 필리핀 여행, 떠나기 전 알아야 할 모든 것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3.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부터 PCR 검사, 신속항원검사로 백신 접종완료자 무격리 입국 가능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난 2년간 국경을 닫았던 필리핀이 지난 2월 10일 무비자 국가를 대상으로 국경을 개방, 여행을 재개했다.

이에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지난 30일 방한, 미디어 간담회를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열고 필리핀 여행을 위한 입국 조건, 입국 필요서류, 입국 절차 등에 대해 소개했다. 필리핀 입국 전 알아둬야 할 사항을 Q&A로 살펴본다. 

필리핀관광부가 지난 30일 방한, 국내 언론사를 대상으로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필리핀관광부가 방한, 국내 언론사를 대상으로 미디어 간담회를 지난 30일 진행하고, 필리핀 현지 동향, 입국 조건, 여행상품 등에 대해 소개했다.

현재 필리핀 여행을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대한민국, 미국, 캐나다, 영국 등 무비자 국가 157개국의 백신접종완료자는 필리핀 입국 시 무격리이다. 단, 7일 동안 자가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또한 백신접종여부와 상관없이 출발지에서의 출발시간 기준 48시간 이내 RT-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오는 4월 1일부터는 입국 요건이 완화돼 모든 국가발 해외 관광객 입국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백신접종 완료 후 2주가 지난 자는 입국 후 무격리 필리핀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다만, 입국을 위해 출발시간 기준 48시간 이내 검사한 RT-PCR 음성확인서 또는 출발시간 기준 24시간 이내 병원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를 입국시 제출해야 한다. 또한 도착 후 코로나 관련 검사를 받을 필요 없지만 7일간 자가 모니터링은 필요하다. 

필리핀 정부가 인정한 백신에는 무엇? 

필리핀 식약청(FDA)이나 세계보건기구 (WHO)의 허가를 받은 백신, 외국 정부가 발행한 전자증명서 중에서 상호 약정에 따라 사용을 인정하는 백신이 포함된다. 대한민국 질병관리청이 발급한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또한 백신접종증명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백신 3차 접종은 필수가 아니며 2차 접종 후 180일이 경과한 경우도 예방접종 완료자로 분류된다.

접종 완료 기준은 백신 종류별 접종 권장 횟수를 모두 충족하고 접종 완료 후 14일 이상 경과한 경우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도 입국이 가능한가?

만 12세 이하 여행객은 접종여부와 상관없이 입국이 가능하며, 백신접종을 완료한 부모에게 적용되는 입국, 검사 및 검역 프로토콜을 따라야 한다. 또한 코로나 증상이 없는 3세 이하의 영ㆍ유아(동반 일행이 전원 음성확인서를 제출한 경우)는 코로나19 검사 제출 예외 대상이다.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도 필리핀에 방문할 수 있는가?

현재로서는 불가능하다. 

필리핀 여행 시 사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입국을 위해서는 ▲최소 6개월 이상 유효 기간이 남은 여권  ▲필리핀 도착일 기준으로 30일 이내 출발지로 귀국하는 왕복항공권 혹은 필리핀 경유 제3국행 항공권  ▲코로나19 예방 접종 증명서(백신접종증명서)  ▲코로나 음성확인서 ▲출발시간 기준 48시간 이내 RT-PCR 검사 또는 ▲출발시간 기준 24시간 이내 신속항원검사 검사 후 받은 음성확인서 ▲코로나 치료 비용 최소 미화 35,000달러 이상 보장하는 여행자 보험  ▲원헬스패스 e-HDC 등록 및 QR코드 생성 등을 준비해야 한다.  

백신접종완료자의 경우, 현재 필리핀 내 공항 도착 시 입국 절차는 어떻게 되는가?

입국 절차는 ▲ One Health Pass QR 코드와 백신접종증명서를 검역국 직원에게 제출  ▲여권과 여행 일정 관련 서류를 보유  ▲수화물 찾은 후, 공항버스 탑승이나 현지 호텔 및 여행사를 통한 차량 탑승 위해 도착 게이트로 이동  ▲격리 면제, 단, 7일간 COVID-19 증상에 대한 자가 모니터링 등을 거쳐야 한다.  

입국 후 COVID-19 증상이 있을 경우는?

호텔 또는 숙소에 알려서 관련 지역 정부 부서에 적절히 협조해야 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