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부산 MICE 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 모집
상태바
부산 MICE 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 모집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2.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과별 최소한의 검증기준 도입, 가입신청 승인절차 강화

부산관광공사는 2022년 상반기 부산 MICE 얼라이언스(이하 BMA) 신규회원사를 11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BMA는 부산시와 공사가 부산의 MICE산업 육성을 위해 설립한 MICE 민관협력체로 △MICE전문시설(컨벤션센터, 호텔, 유니크베뉴) △MICE기획(PCO, PEO, 여행사) △MICE지원(수송, 장치, 테크놀로지 등) △주최자(국제기구 및 협·학회) 등 총 4개 분과, 237개사가 가입돼 운영되고 있다.

부산 MICE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행사 모습
부산 MICE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행사 모습

올해부터는 신규회원사 자격에 강화된 기준이 적용된다. 기존에는 부산에 소재한 MICE 관련 기업·단체·기관이면 별도의 절차 없이 가입 가능했지만, 올해부터는 MICE 관련 행사 개최를 위한 수용력 등 실질적 운영 능력에 관한 최소한의 기준을 충족해야 가입할 수 있다.

신규 회원사가 되면 부산 MICE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오리엔테이션, 전 회원사가 참여하는 정례회의에 기업 소개시간 등 회원사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공사는 올해 BMA를 중심으로 민관 협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겠다는 계획이다.

정기적으로 회원사에게 국내외 MICE 산업 동향 및 국제행사 유치·개최 실적을 공유, 활발하게 상호 비즈니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회원사 대표급이 참석하는 MICE 리더스 포럼을 개최, 부산 MICE 산업의 발전방안과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BMA 분과 운영위원회를 통해 상시로 분과별 현안 및 업계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올해 BMA는 내실화에 초점을 두어 강화된 관리체계를 마련했다.”라며, “BMA의 실질적 네트워킹 기능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