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8:30 (금)
고창군 명소 잇따라 비대면 안심관광지 '선정’
상태바
고창군 명소 잇따라 비대면 안심관광지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12.2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안심관광지 고창갯벌 노을
비대면 안심관광지 고창갯벌 노을

전북 고창군이 코로나19 시대 안심 관광지로 뜨고 있다.

고창지역 관광지가 봄, 여름에 이어 겨울에도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대면 안심관광지’로 선정됐다.

27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한국관광공사는 2021년 겨울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에 고창군 람사르고창갯벌센터를 포함한 전국 25곳을 선정했다. 

람사르고창갯벌센터는 지난 7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돼 자연과 하나 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전시관을 비롯해 갯벌탐방로와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갯벌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쉐니어와 고창갯벌, 명사십리 해안 등 고창의 해안 명소에서 겨울철 서해안의 아름다운 겨울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비대면 안심관광지 람사르고창갯벌센터
비대면 안심관광지 람사르고창갯벌센터

고창군은 이외에도 여러 곳이 코로나19 시대 붐비지 않는 안심 관광지로 지정된 바 있다. 

고창병바위·두암초당이 봄시즌, 운곡람사르습지가 여름 시즌 각각 ‘비대면 안심 관광지’로 지정됐다. 

‘병바위(국가지정문화재 명승)’는 병을 거꾸로 세워 놓은 모양 같기도 하고 멀리서 보면 사람 얼굴 같기도 한 묘한 모양을 하고 있다. 

지질암석 풍화작용의 대표적인 특징인 ‘타포니와’와 ‘인천강 하구습지’와 연결되는 주진천의 생태를 함께 관찰할 수 있다. 

‘운곡람사르 습지’는 올해 국제기구가 선정한 ‘세계 100대 관광지(EU 산하기구)’, ‘세계최우수관광마을(UNWTO)’에 잇따라 오르며 전 세계인들과 소통했다.

고창군청 나철주 문화유산관광과장은 “고창의 관광지는 계절마다 비대면 안심관광지로 선정될 정도로 사계절 내내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며 “ 많은 분이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