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40 (금)
상하이 CGV영화관 내 전라북도관 운영, 전북관광 8색 매력 홍보
상태바
상하이 CGV영화관 내 전라북도관 운영, 전북관광 8색 매력 홍보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2.2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m 장폭 광고판, 내년 6월까지 6개월 간 운영
상하이시정부, 자문관, 전북유학생 초청 개막식 17일 개최

전라북도중국사무소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 중국 상하이 쇼핑몰 난샹인샹청(南翔印象城) 영화관 내에 전라북도관을 지정 운영을 통해 전라북도 관광홍보와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

상하이의 신도시 쟈딩구의 중심에 있는 난샹인샹청은 총면적 34만㎡에 3,000개의 주차공간을 갖추고 45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하여 개업 1년간 총방문객 수가 4,000만 명에 달하는 초대형 쇼핑몰로, 이 곳에 있는 CGV 영화관은 총 10개 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영화 관람객은 월평균 25,000명 정도다.

중국사무소는 전북홍보에 매우 좋은 여건을 갖췄다고 판단, 203개 좌석의 1개 영화관을 전라북도관으로 지정하고 입구부터 의자까지 모두 전라북도 홍보를 위해 꾸몄다.

이중 중국인 영화 관람객들로부터 최고의 포토존으로 인기를 끈 것은 전북도 홍보기획과와 협업으로 디자인한 15m 장폭에 펼쳐진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라북도, 8가지 특별한 매력‘의 광고판이다.

이 광고판은 유난히 8자를 좋아하는 중국인의 마음을 얻고자 다양한 전라북도의 매력을 8가지로 정리하고 8자를 음영 처리하여 신비한 느낌을 강조했다.

광고판에는 ▲전통 한국무술, 태권도의 중심지 ▲아름다운 생명의 삶터 ▲CNN이 선정한 아시아 3대 관광명소, 전주한옥마을 ▲K-pop의 시작, 한국 소리의 본고장 ▲전통 한국음식의 정수 ▲기적을 만드는 세계 최장의 방조제, 기회의 땅 새만금 ▲4계절 흥미로운 축제의 즐거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백제 역사유적지구 등 전북 관광 8가지 매력이 담겨있다. 이 광고판은 내년 6월 16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된다. 

전라북도중국사무소는 CGV영화관(CJ상하이법인장 장경순)과 '상하이 CGV영화관 內 전라북도관 지정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북도중국사무소는 CGV영화관(CJ상하이법인장 장경순)과 '상하이 CGV영화관 內 전라북도관 지정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중국사무소는 지난 17일 개막식에 상하이시정부와 중국사무소 자문관, 상하이전북도민회를 초청해 2015년9월 이후 계속된 한한령(限韓令)을 뚫고 6년 만에 개봉한 한국영화 ’오! 문희’를 다같이 관람해 의미를 더했다.

이지형 중국사무소장은 “전라북도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전라북도에 관해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며 “내년 한중수교 30주년을 기점으로 더 많은 중국인들이 전라북도를 방문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