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제주 웰니스 관광 산업 육성 방향 모색 국제포럼 열린다
상태바
제주 웰니스 관광 산업 육성 방향 모색 국제포럼 열린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12.06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웰니스 관광 국제포럼, 10~11일 개최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아시아 웰니스 관광 국제포럼’을 오는 10일~11일 KCTV 스튜디오와 유튜브 채널 ‘wellness jeju’생중계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자연·사람·문화가 어우러진 아시아 대표 웰니스 여행지를 향해’라는 주제로 코로나로 인해 변화하는 세계 관광과 웰니스 관광에 대한 흐름을 살펴보고, 제주의 웰니스 관광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포럼에는 GWI, 네덜란드, 발리 등의 해외 지역과 국내 웰니스 관광 관련 전문가가 참여, 해외 웰니스 관광 사례를 공유하고, 제주의 현 상황에 대한 분석과 함께 향후 과제를 모색한다.

발표는 UNWTO 관계자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GWI Susie Ellis의 주제발표, 일본 농박 및 웰니스 사례, 발리 웰니스 관광 사례, 네덜란드 웰니스 케어팜 사례, 단국대학교 장태수 교수의 국내 웰니스 관광 사례,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의 제주 웰니스 관광 산업생태계 조성 방안 순으로 진행된다.

토론은 총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10일에는 ‘대한민국 웰니스 관광 정책 현 주소와 앞으로의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고계성 한국관광학회 수석부회장이 좌장으로 참여하며, 제주 관광정책과 변영근 과장, 서울시립대학교 김향자 교수, 제주 한라대학교 문성종 교수, 산업연구원 정윤선 박사, 웰니스산업협회 이우람 부회장이 함께한다.

▲11일에는 ‘제주 관광의 핵심 산업을 웰니스 관광 산업 생태계 조성 방안은?’이라는 주제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박호형 의원이 좌장으로 참여하며 제주테크노파크 류성필 단장, 제주관광학회 홍성화 학회장, 제주관광협회 여행업분과 하승우 위원장, 곶자왈공유화재단 송관필 상임이사가 참여한다.

국제포럼에 대한 세부일정은 비짓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웰니스 관광 육성 조례 제정 이후 처음으로 웰니스 관광 정책에 대한 논의하는 자리로서 향후 웰니스 관광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주 현 상황에 대한 과제, 다양한 정책 과제를 발굴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