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어디까지 가봤니?’
충남도가 도내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해 우수성을 알리는 영상·사진 공모전 최종 선정 결과를 1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886명이 참여해 부문별로 영상 125건, 사진 2890건 등 총 3015건이 접수됐다.
이중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활용성, 작품성 등을 중심으로 1∼2차 심사를 벌여 수상작 51건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영상 부문 대상 1건, 금상 2건, 은상 3건, 동상 8건 등 14건 △사진 부문 대상 1건, 금상 1건, 은상 2건, 동상 3건, 입선 30건 등 37건이며, 상금 규모는 총 2700만 원이다.
영상 부문 대상은 충남의 아름다움을 색으로 풀어내 호평을 받은 ‘컬러풀 충남 : 충남의 색은 다양하다’가 차지했다.
사진 부문 대상은 눈 덮인 논산 관촉사 석조미륵보살입상의 멋을 담아낸 ‘하얀 눈 이불 덮는 석조미륵보살입상’이 이름을 올렸다.
수상작은 충남관광 누리집(tour.chu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는 이번 수상작을 관광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수상 작품들을 활용해 충남의 멋과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