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4 11:29 (일)
아시아 최고의 섬에 필리핀 시아르가오·팔라완·보라카이 3곳 선정
상태바
아시아 최고의 섬에 필리핀 시아르가오·팔라완·보라카이 3곳 선정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10.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아르가오
시아르가오

아시아 최고의 섬(Top Islands in Asia)에 필리핀 시아르가오, 팔라완, 보라카이가 등 3개 섬이 이름을 올렸다.

필리핀 관광부에 따르면,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 CNT)의 2021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2021 Readers’ Choice Awards)에서 아시아 최고의 섬 10곳 중 필리핀의 시아르가오, 팔라완, 보라카이 등 3개 섬이 선정됐다.

아시아 최고의 섬 1위를 차지한 ‘시아르가오(Siargao)’는 서핑의 천국으로, 서핑 등으로 활기찬 젊음의 분위기가 느껴지면서도 느린 삶의 속도로 여행을 할 수 있는 풍경들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졌다. 요가 휴양지로도 알려지고 있으며, 서퍼들과 함께 다채롭고 흥미로운 레스토랑들이 점점 생겨나고 있다.

시아르가오  레스토랑
시아르가오 레스토랑

또한 아시아 최고의 섬에 팔라완(Palawan)은 3위, 보라카이(Boracay)는 8위에 올랐다.

또한 필리핀은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선정 ‘세계 최고 국가’ 순위에서 총점 91.63으로 20위를 차지했다.

필리핀관광부는 “필리핀의 여러 유명한 섬들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의 라잘, 발리, 태국의 피피섬, 푸켓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섬들을 모두 제치고 시아르가오가 1위를 했다는 것은 이 섬이 코로나 이후 주목할만한 여행지라는 것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

보라카이
보라카이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콘데나스트 트래블러에 필리핀의 여러 섬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은 현지의 관광 산업 회복에 기여를 함과 동시에 새롭게 론칭한 글로벌 캠페인 “More Fun Awaits” 에도 좋은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아시한편, 콘데나스트 트래블러의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Conde Nast Readers’ Choice Awards)는 매년 80만명 이상의 독자들의 다양한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피드백을 통해 선정한다. 특히 이번 2021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는 세계적으로 국경이 개방될 때 전세계 여행자들이 꿈꾸는 여행지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팔라완 엘니도
팔라완 엘니도

 

<사진/필리핀관광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