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스키시즌 개막..“넌 스키 타러 어디로 갈거니”
상태바
스키시즌 개막..“넌 스키 타러 어디로 갈거니”
  • 조민성 기자
  • 승인 2011.12.0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민성 기자] 본격적인 스키시즌의 막이 올랐다. 스키장 개장 소식을 누구보다 반기는 것은 스키 마니아들. 스키어들은 탁 트인 하얀 슬로프를 마음껏 질주할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고 있다. 하얀 설원 위에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과 짜릿한 즐거움, 스릴 넘치는 질주를 시작해 보자!.

현대성우리조트…초보부터 상급자까지 슬로프 구비
현대성우리조트 스키장은 국제 스키연맹으로부터 규모와 안정성을 공인 받았으며,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이용 가능한 슬로프를 구비하고 있다.

국제 공인 코스 7개 면을 비롯한 난이도별 총 19면의 슬로프와 8기의 리프트, 1기의 8인승 쾌속 곤돌라를 효과적으로 배치하여 탑승 대기시간을 최소화하여 정상 슬로프까지 1시간에 2만 여명을 수송할 수 있는 신속성과 편의를 제공한다.

1994년 국내 최초로 조성한 국제 수준의 슈퍼파이프(하프파이프)는 국내외 대회를 개최한 화려한 이력으로 많은 스노우보드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기물이 있는 펀파크(Fun-Park), 뱅크, 힙 점프 등 다양한 눈 구조물이 조성된 엑스파크(X-Park)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처음으로 국제공인을 획득한 모글코스는 울퉁불퉁한 눈더미가 쌓인 급사면을 통과하는 코스로 짜릿한 재미와 스릴을 느낄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국내 최대 규모 스노우 테마파크 ‘스노우 어드벤처(Snow Adventure)’는 눈썰매장과 봅슬레이썰매, 루미페스타 등을 만날 수 있는 겨울 놀이터이다.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타는 것이 위험한 아이들과 함께라면,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노우어드벤쳐’의 눈썰매와 봅슬레이 썰매를 즐겨보자.


한편 천혜의 자연 조건을 충분히 활용한 현대성우리조트는 객실에서 슬로프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767실의 고급 콘도미니엄, 86실 규모의 유스호스텔의 숙박시설과 한식당, 양식당, 카페테리아, 베이커리 등 다채로운 먹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실내수영장, 사우나, 헬스클럽, 노래방, 유아놀이방, 스키복대여소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도 있다.

무공해 청정지대인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술이봉 일대에 자리잡은 현대성우리조트는 서울에서 8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2009년 경춘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더욱 가까워졌다.


O2스키&리조트…국내 가장 높은 1,420m에서 활주
O2스키&리조트는 함백산 정상에 위치한 으뜸마루(1,420m)에서 초급자를 포함한 모든 스키어들이 동시 출발이 가능하다. 또 각자의 수준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 하나의 베이스로 도착하여 스키실력이 천차만별인 가족, 친구, 단체 스키어들도 함께 정상에서 활주가 가능하다.


태백산맥을 따라 해발 1,420m 함백산 정상에서 시원하게 내려오는 짜릿한 스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O2스키&리조트는 마치 한국이 아닌 외국의 스키장을 연상케한다.


O2스키&리조트는 12면의 슬로프(총면적 746,840㎡)와 총길이 15.1km, 표고차 580m, 초급자용 최장슬로프
3.2km(HEAD+HAPPY+DREAM1), 중급자용 최장 슬로프 2.7km(GLORY3), 리프트5기, 곤돌라1기등을갖췄다.
‘휴게소’에서의 풍경도 볼만하다.

‘으뜸마루 정상휴게소’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정상휴게소로서 1,420m스키장 정상에 위치하여 태백시와 백두대간을 한눈에 조망하면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다.


‘버금마루 중간휴게소’는 HEAD슬로프와 CHALLENGE1슬로프 사이에 위치한 휴게소로서 스키어들이 슬로프 이용 중 휴식과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스키장의 전경과 계곡의 자연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관광곤돌라’는 해발 1,420m 오투리조트 정상(으뜸마루)으로 이어져 있으며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백두대간의 장대함과 신비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 어린자녀를 포함해서 가족 모두가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눈썰매장’도 있다.

▲ 재미 쏠쏠! '생태프로그램 천국' 한강공원

▲ 연말연초, 공짜 여행 기회 잡아라

▲ 필리핀 바콜로드 직항 전세기타고 골프투어~

▲ 알싸한 초겨울! 영월로 박물관 여행 떠나볼까?

▲ 그 곳으로 떠나는 신혼여행 어때요?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