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공항공사, 공항·해외여행 가상체험 게임 앱 출시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공항·해외여행 가상체험 게임 앱 출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6.1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의 스마트체크인 절차 및 해외여행 가상체험을 모바일 앱으로 즐기는 ‘인천공항 방구석 해외여행’ 게임을 출시했다.

이번 ‘인천공항 방구석 해외여행’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공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로 ‘항공수요’ 회복시기에 대응, 인천공항의 다양한 스마트서비스를 쉽게 안내하기 위해 이번 게임 앱을 출시했다.

이번 앱을 통해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랍 등 인천공항의 다양한 스마트체크인 서비스를 가상공간에서 게임처럼 체험해 볼 수 있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스마트체크인 서비스의 이용방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다. 

또한 게임 속에서 스마트체크인 체험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면 해외여행 콘텐츠로 이동해 가상 해외여행 체험을 즐길 수 있고, 미션 완료 후 지급되는 포인트를 이용해 공사가 진행하는 여행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여행 경품 이벤트는 7월 말까지 진행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앱을 향후 웹체크인, 식음료시설 등의 실제 공항 서비스와 연계하고, 여객이 가상공간 속에서 체크인카운터를 직접 제작하고 운영하는 등의 메타버스 게임으로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