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겨울 산행엔 따뜻한 등산화가 효자'
상태바
'겨울 산행엔 따뜻한 등산화가 효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1.11.25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산간 지방에 눈이 내리는 등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됐다. 눈발이 날리는 겨울철에도 건강을 위해 산을 찾는 이들이 많아 등산의 인기는 시들지 않는다. 등산 애호가들은 오히려 겨울 산이야 말로 연중 최고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고도 한다.

겨울 등산에는 의류 못지않게 등산화의 선택이 중요하다.

머렐의 상품 기획팀 임채병 팀장은 “겨울산은 노면이 미끄러워 부상을 당할 우려가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등산 중 동상에 걸리는 이들도 많아 등산화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겨울철 등산화 선택 요령에 대해 알아본다.

겨울 등산화의 필수 체크 사항은 방수와 보온기능이다.

눈 덮인 산행에서 신발이 젖거나 눈이 신발로 들어가면 자칫 동상에 걸릴 수 있다. 때문에 등산화 선택 시 발목 위로 올라오는 미드컷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내부에 보온 충전재가 있는 제품 등 보온성을 높여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동상 대비에 효과적이다.

머렐의 남성용 등산화 화이트아웃 보아 워터프루프(WHITEOUT BOA WATERPROOF)는 신발을 덥고 있는 TPU 소재의 쉘과 내부위 워터프루프 멤브레인이 완벽한 방수는 물론 외부로부터 습기를 차단해준다.

은성분이 코팅된 Active-Heat 와 머렐의 독자적 기술인 머렐 옵티-웜 200g 충전재가 보온성을 높여주는 등 겨울철 산행에 필요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여성용 등산화 아틱폭스6워터프루프(ARCTIC FOX6 WATERPROOF)는 신발 내부에 프리마로프트 400g의 충전재 패딩을 사용해 보온력이 탁월하다.

▲ 남여 스패치(사진 왼쪽)와 아이젠
머렐의 남녀 스패치 5311AE603/5311FE603 은 방수원단 사용과 뒷면의 심실링 테잎처리로 물기 등을 완벽하게 차단해 준다. 사이즈를 자유롭게 조일 수 있는 벨크로 조임이와 벨트가 있으며, 통풍이 가능하도록 사이드에 지퍼를 적용 했다. 반사 웨빙을 사용해 야간 산행 시에도 효과적이다.

머렐의 아이젠 5310AE803은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등산화에 완벽하게 밀착할 수 있도록 벨크로 벨트를 처리해 안정감 있는 등산을 가능하게 해준다.

등산 준비가 아무리 완벽하다 할지라도 설경이 장관인 겨울 산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에 만반을 기해야 한다.

'호텔스닷컴'·'아고다' 호텔예약 피해 급증

▲ [베트남 여행②] 하노이, 다채로운 매력으로 여행자 유혹

▲ ‘이 겨울 결코 뿌리칠 수 없는 온천 유혹’

▲ 태국 파타야로 떠나는 골프투어

▲ 수능생 가족 1박2일 기차여행하면 1만원 드려요!

▲ 일본 나가사키까지 단돈 9,900원

▲ 도심에서 즐기는 특별한 연말 휴가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