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청송군, 주왕산관광단지에 ‘명품 테마정원’ 조성
상태바
청송군, 주왕산관광단지에 ‘명품 테마정원’ 조성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2.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이 총 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올해 주왕산면 하의리 주왕산관광단지에 4계절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명품 테마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올 연말까지 조성될 테마정원은 주제별 정원, 산책로 등 약 17만㎡ 규모이며, ▲정원의 시작과 만남의 장이 형성되는 ‘청송마당’, ▲도자예술과 문화프로그램이 있는 ‘예술의 뜰’, ▲청송의 투박함과 자연성을 담은 ‘두메누리원’, ▲청송의 너덜돌 등 자연소재와 다양한 수목이 어울리는 ‘향설원’, ▲청송의 선비정신을 표현하는 ‘꽃마루원’, ▲선비의 사색과 풍류를 상징하는 ‘오월원’ 등 여섯 가지로 테마로 구성된다.

청송 명품 테마정원 조감도
청송 명품 테마정원 조감도

또한 명품 테마정원 조성에 앞서 명칭 공모를 오는 2월 26일까지 청송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테마정원 명칭은 사계절 명품 휴양 환경의 활성화와 100년 숲을 기반으로 하는 ‘휴양과 문화의 정원’이라는 이미지를 함축할 수 있으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2018년부터 조성사업을 추진해 온 ‘청송지방정원’은 주왕산국립공원 진입방향에 위치한 만큼 관광 요충지로의 활용도가 매우 높아 청송군의 명품 휴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파천면에 소재한 산소카페 청송정원과 함께 뉴노멀 시대에 걸맞은 언택트 관광지로 부상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아이스클라이밍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왔으며, 여기에 더해 지역의 우수한 자연생태 경관을 활용한 명품 테마정원 조성으로 관광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