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한국관광명품점+한국MICE협회 MOU 체결
상태바
한국관광명품점+한국MICE협회 MOU 체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1.08.04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E산업 발전 위한 상품 공동 개발 등 협력

▲좌로부터 김용철 MICE협회 사무총장, 이재도 MICE 기획재정위원장, 남상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 최노석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상근부회장.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운영하는 한국관광명품점(대표 남상만)과 한국MICE협회(회장 오성환)는 4일 오전 중앙회 회의실에서 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산업의 발전을 위한 각종 상품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 국내 MICE산업 발전을 위한 상품의 공동 개발 및 수행 ▲한국MICE협회 회원사와 한국관광명품점 간의 상호협력과 홍보 촉진 ▲한국MICE협회 회원사의 한국관광명품점 이용시 혜택 등과 관련한 포괄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남상만 회장은 “작년 G20행사에 이어 올해 대구육상선수권대회, 2012 핵안보정상회의 등 초대형 국제행사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는 한국의 유수한 관광명품 알릴 절호의 기회다”며, “국제행사를 집도하는 한국MICE협회 회원사들이 한국관광명품점 개발 상품의 구매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많은 의견 개진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관광명품점은 문화상품 제조업체의 육성과 판로지원, 고용창출 극대화를 위해 1999년부터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운영하고 있는 관광 명품 전문 매장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상품을 선별하여 전시·판매하고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