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우리아이 행복 놀이터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상태바
우리아이 행복 놀이터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7.2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자연에서 체험놀이하며 가족사랑 확인하세요!

▲다슬기 많이 잡았어요! 다슬기 잡기 대회에 참가한 소년이 다슬기를 잡던중 카메라가 보이 자 밝은 미소와 함께 깜찍하게 손으로 브이(V) 자를 그려 보이고 있다.

[투어코리아 = 오재랑 기자] 8월 4일은 다슬기 잡는 날, 강원도 철원 화강으로 다슬기 잡으러 오세요!


강원‘철원 화강 다슬기축제’가 오는 8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김화읍 화강(남대천) 쉬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화강 다슬기축제는‘우리아이 행복놀이터’란 주제로 다슬기잡기, 농경체험, 다슬기까기 등 가족과 이웃이 함께 청정자연에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화강은 서울에서 90분 거리로 가까운데다 청정한 자연환경, 풍부한 농산자원으로 인해 여름철 가족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아이들 수중 놀이터와도 같은 얕은 수심의 여울이 폭넓게 펼쳐져 있어 안전한 물놀이를 원하는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손꼽히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수중 자전거 타기 축제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가족이 수중자전거타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축제기간 주요 볼거리로는 화강 제례와 개막식, 연예인 축하공연, 화강사랑음악회, 화강문화 한마당, 화강놀이터-DJ파티, 화강가요제 등이 마련된다.

즐길거리로는 다슬기와 민물메기잡기, 다슬기 어린이 퀴즈왕, 다양한 공예 및 체험프로그램, 다슬기 모자이크, 물난리 놀이터, 농경체험, 노래자랑, 다슬기 까기, 젓가락으로 다슬기 옮기기, 다슬기 및 어류 교육체험프로그램, 어류방류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돼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이쯤되면 제 실력도 괜찮죠! 엄마 아빠를 따라 축제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가 고사리 손으로 잡은 큰 민물뱀장어를 자랑하며 들어보이고 있다. 매운탕거리 잡았어요 민물메기 잡기에 나선 관광객이 가족을 위한 먹거리를 잡고 기뻐하고 있다.

또한 4일간의 축제기간 동안에는 각종 다슬기음식을 비롯해 쌀 케익, 쌀 막걸리, 쌀 국수, 쌀 아이스크림 등 오대쌀로 빚은 맛 깔진 음식들이 관광객의 구미를 당긴다.

이밖에도 철원 청정 특산품인 오이, 토마토, 옥수수, 축산물, 토마토 고추장 등 소담스런 향토 특산물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우리엄마 화이팅 다슬기까기 대회에 나선 관광객들이 하나의 다슬 기를 더 까기 위해 부지런히 손을 놀리고 있음에도 불구, 이를 지켜보 는 아들의 속이 타는 듯‘우리엄마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편 군은 다슬기 축제장 기초 편의시설로 쉬리공원, 물놀이장, 수변 야영장, 산책로를 조성해 놓았다. 올해에는 새롭게 화강 수변 주변 경관과 교육체험프로그램 조성을 위해 생태농업체험학습장과 화강수변녹색휴양공간사업도 추진했다.


행사 관계자는 “군은 다슬기 축제를 신나고, 재미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게임, 체험프로그램, 특산품과 향토음식 등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지지와 방문객의 호평 속에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하는 국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발전시켜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축제문의 : 철원군청 정책과 033)450-4441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