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관광산업의 미래, ‘스마트관광’에서 찾는다!..스마트관광 세미나 8일 열려
상태바
관광산업의 미래, ‘스마트관광’에서 찾는다!..스마트관광 세미나 8일 열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9.10.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한국관광공사TV’ 통해 실시간 중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8일 오후 2시 공사 서울센터 10층 대회의실에서 ‘2019 스마트관광 세미나’를 열고 ‘한국 관광경쟁력 강화’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에서 실시한 ‘스마트관광의 경제적 파급효과’ 연구 결과 발표 ▲광역지자체(제주특별자치도)와 기초지자체(서산시청)의 스마트관광 추진사례 ▲관광벤처 사례인 ‘투어패스를 활용한 체류형 지역관광 마케팅’, ▲KT BigData사업지원단의 스마트관광 해외사례 발표 등이 진행된다.

 

또한 ▲2020년부터 공사에서 실시 예정인 스마트관광 사업 추진방안에 대한 발표와 논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공사 김경태 스마트관광기획팀장은 “지자체의 사전 신청이 쇄도해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돼 추가 좌석을 확보하는 등 스마트관광에 대해 지자체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며,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 관광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인식이 널리 확산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사는 신설한 유튜브 채널인 ‘한국관광공사TV’를 통해 당일 14시부터 실시간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