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0 19:46 (금)
김광철 연천군수, ‘재인폭포 공원화사업’ 현장 방문
상태바
김광철 연천군수, ‘재인폭포 공원화사업’ 현장 방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11.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19일 재인폭포 공원화사업 현장을 방문, 사업 추진 관련 현황을 점검하고 추진관련 협의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재인폭포 공원화사업은 주변 자연자원과 연계한 재인폭포 주변 공원화로 관광자원 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하고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의 수려한 자연경관 명소화를 통한 지질학습의 교육장 조성을 위해 2023년까지 18여억원 규모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 재인폭포/사진=연천군

1단계 사업으로는 공원조성을 위한 광장, 산책로, 전망대 및 데크로드, 보행교량, 상징시설과 관리시설, 갈수기 폭포유지를 위한 유지용수공급시설 등으로 2020년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김 군수는 한탄강댐과 재인폭포 공원화사업과 연계한 [자연휴양권역], ‘임진강레저테마파크’, ‘연강숲조성사업’, 태풍전망대를 연계한 [DMZ자연생태권역], 임진강주상절리, 동이대교를 연계한 [주상절리권역], 고랑포구역사전시관, 경순왕릉, 호로고루를 연계한 [역사문화체험권] 등 한탄강 임진강유역을 연개하는 4개권역 개발사업을 통한 체계적인 지역관광인프라 확충계획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김 군수는 “경기북부 최대 경관을 자랑하는 재인폭포 공원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연천군의 자연경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함께 권역별 관광인프라 개발사업의 성공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