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캠핑의 시작,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
상태바
캠핑의 시작,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1.06.1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김현정 기자] 캠핑 시즌이 도래했다.

주 5일 근무제 정착과 함께 캠핑이 새로운 여행문화로 자리를 잡으면서, 주말이면 도심을 떠나 야외로 나가 자연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아웃도어 업체들도 이런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캠핑용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하지만 그 종류와 가짓수가 방대하다보니 캠핑 초보자들은 무엇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고민들이 많다.

즐겁고 안전한 캠핑을 즐기기 위한 출발점. 캠핑시 꼭 챙겨야 할 용품과 제품 선택요령을 알아본다.

◈ 텐트, 가족 수 고려해 통풍 및 방수기능 뛰어난 것 골아야

텐트는 캠핑 용품 중에서 가장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자연 속에서 우리를 보호해줄 집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중이 선택이 필요하다.

▲네파(NEPA)에서 출시한 사계절용 패밀리 캠핑 텐트 '뉴 루비콘 Ⅱ'는 5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으며, 넓은 침실과 전실공간이 넓어 실내 취사도 가능하다. 또한 '공기순환시스템 방식'을 채택, 쾌적한 텐트 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캠핑용 텐트는 폭풍, 눈보라를 이겨 낼 수 있을 만큼 견고해야 되고, 실내 환경도 외부의 기후 환경에 관계없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야 된다. 때문에 통풍과 방수기능이 뛰어난 제품을 골라야 한다.

무엇보다 텐트는 인원수에 맞춰 선택을 해야 한다. 4~5인의 패밀리용 텐트에는 주방과 침실이 분리된 텐트가 제격이고, 배낭이나 짐을 놓을 공간을 감안해 넉넉한 사이즈로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 침낭, 보온성 뛰어나고 휴대 간편해야

오토캠핑용 침낭은 사각형 모양으로 지퍼를 열면 1인용 침낭 또는 2인용 이불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여러모로 쓸모가 있다.


침낭은 종류에 따라 베개가 붙어 있는 제품도 나오며 어른용(1.2인용) 어린이용 등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아웃도어에서 쾌적성을 높여주는 침낭 제품으로는 침낭이너, 침낭커버, 캠핑베개, 매트리스 등이 있다.

침낭관련 제품을 고를 때에는 사계절용으로 보온이 잘 되고 휴대하기 편하도록 작은 부피로 접을 수 있는 초경량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바비큐 그릴은 효율적인 열 관리가 핵심


캠핑의 묘미는 단연 야외에서 구어 먹는 바비큐. 때문에 바비큐 그릴은 캠핑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쿠킹용품이다.

시중에는 1만 원대부터 수십만 원대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연료도 가스, 숯, 브리켓(숯과 석탄, 나무 톱밥을 이용해 조개모양으로 만든 바비큐 전용 탄)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통 가스가 사용하기 편하지만, 숯과 브리켓은 숯향을 머금은 바비큐와 해산물, 꼬치구이 등을 맛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이들 선호한다.

▲ 바비큐 그릴. 네파 제공
네파(NEPA) 경영지원실 마케팅팀 윤희수 팀장은 “바비큐 그릴을 구입할 시에는 슬림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에 미세한 불 조절이 가능하고 열관리 공기조절이 가능하면서 외관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 테이블은 설치와 조립이 간편한 것으로


캠핑용 테이블은 키친 테이블, 수납 테이블, 화로대 테이블, 미니 테이블 등 다양한 종류가 구비되어 있지만, 캠핑의 빈도수나 용도에 따라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끔 가족들과 캠핑을 즐기기 위해 테이블을 장만한다면, 식탁용 테이블 하나면 충분하고 높이 조절이 가능한 것으로 고르는 게 좋다.

▲네파에서 선보인 롤업 타입 테이블은 야외에서 4인 가족이 이용하기에 적당하고 이동 및 설치하기가 편하다. 테이블 상판을 포개어 접은 후 다리를 분리할 수 있어 보관 및 휴대하기도 쉽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