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9-28 22:04 (수)
칠갑산천문대, ‘붉은 단풍, 푸른 별 축제’ 개최
상태바
칠갑산천문대, ‘붉은 단풍, 푸른 별 축제’ 개최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10.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양군에서는 10월 마지막 주말 관광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축제가 열린다.

가을 여행주간과 단풍 절정기에 맞춰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칠갑산천문대에서는 ‘붉은 단풍, 푸른 별’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칠갑산천문대에서 볼 수 있는 울긋불긋한 단풍과 별, 행성 등 우주가 가진 색상을 주제로 청양을 찾아온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단풍과 별, 색깔에 관한 과학이야기’ 특별 강연 ▲천문공작교실 ▲야광 생일별자리 핀 버튼 만들기 ▲별자리 열쇠고리 만들기 ▲나만의 별자리 컵 만들기 ▲보름달 풍선 포토존 등이다.

이외에도 천체 관련 영상물 상영과 주간에는 태양을, 야간에는 달과 별자리 천체 관측이 진행될 예정이다.

칠갑산천문대는 국내 최대급 304mm 굴절망원경을 갖춘 시민천문대로 매년 관람객 2만여명 이상이 찾는 청양군 대표 관광명소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붉은 단풍, 푸른 별 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천문, 우주,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밤과 참게의 고장 청양군 장평면 까치내 일원에서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제6회 청양 까치내 밤참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밤 바구니 넣기, 참게잡기체험, 참게요리경연대회, 보물찾기, 노래자랑, 윷놀이 등이 진행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