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편하게 걸으니 여행 피로 싹~
상태바
편하게 걸으니 여행 피로 싹~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1.05.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에 좋은 ‘기능성 워킹화’ 선물로 ‘굿’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걷기 열풍과 함께 워킹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보다 건강하게 편하게 걸으면서, 몸매 관리까지 도와주는 기능성 워킹화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최근 워킹·트래킹 열풍에 힘입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아웃도어 용품·워킹화가 인기 있는 선물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밀레, 트레일 워킹화 ‘이구아노돈 GTX’

충격 흡수 기능이 뛰어난 밀레의 트레일워킹화‘이구아노돈 GTX’.

밀레의 베스트셀러인 공룡시리즈의 2011년 새버전으로, 트레일 워킹이나 러닝 시 발바닥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지면과의 반발력을 높여 효과적인 걷기가 가능하다.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해 방수 및 투습성이 뛰어나다. 발등 부분에는 통기성이 뛰어난 신세틱과 메쉬원단을 사용해 발에 습기가 차는 것을 방지해 준다.

아웃솔은 4포인트 그립(4 Point Grip)을 사용해 접지력이 우수하다.가격은 18만 2천원.

비트로, ‘비트로브이웍스’
비트로는 걷기 운동에 적합하게 설계된 맞춤형 워킹화 ‘비트로 브이웍스(V-WOX)’를 출시했다.

비트로 브이웍스는 신발공학 석사이자 족부재활의학박사인 김동엽박사가 비트로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전문슈피터가 개인별 족압을 측정하고 발 상태를 진단한 후, 발의 중요 포인트, 일명 7서포트(웨지 4개, 패드 3개)를 인솔(안창)에 적용해 풋밸런스를 맞춰주는‘7서포트 풋밸런스 인솔시스템’을 적용, 개인별 맞춤 제작된다.

때문에 잘못된 보행을 바로 잡아주고 좌·우 발의 균형을 유지해 정상보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최적의 피팅감을 제공해 장시간 걸어도 발과 다리가 피곤하지 않다는 것도 장점이다. 가격은 19만9천원이다.

르카프, 워킹화라인 더 핏


르까프의 워킹화 라인‘더핏(The FIT)’은 다이얼 핏(Dial Fit), 바이브로 핏(Vibro Fit), 에어 핏(Air Fit), 밸런스 핏(BalanceFit) 등 4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워킹 목적과 강도에 따라 원하는 워킹화를 골라 신을 수 있다.

몸의 균형 및 충격완화 효과가 뛰어나, 개인별 체형에 맞춰 몸매와 걸음걸이 자세, 운동 습관까지 바로 잡아준다.

특히 에어 핏은 에어 백을 장착해 일반 워킹화에 비해 20% 가량 근육을 더 많이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며, 워킹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밸런스 핏은 엄지발가락 쪽 신발 밑창은 5도 낮고 뒤꿈치 바깥쪽 밑창은 5도 높다.

신발 밑창이 앞으로 살짝 기울어지게 디자인 돼, 안정된 보행자세를 유지하면서 골반 뒤틀림이 방지되고, 발·발목·무릎에 미치는 힘을 줄여 관절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여성용 워킹화 ‘휠라 핏’
휠라의 여성용 워킹화 ‘휠라 핏(FILA-FIT)’은 보행시 다리 근육 활성화에 따른 토닝 효과로 몸매 관리에 도움을 준다.

‘밸런스 패드’10개를 적용해 걸을 때 발 압력이나 지면 상태에 따라 신발이 반응하도록 설계돼 있어 다리 근육의 운동량을 높여준다.

발 앞부분에 6개, 발뒤꿈치 부분에 4개의 밸런트 패드가 분산돼 있어 발목 부상 위험을 줄여 주고 다리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게 돼 각선미에도 도움이 된다.

휠라 러닝화‘버블런’은 아웃솔 전체에 부착된 버블이 러닝 시 발바닥에 전해지는 충격 에너지를 흡수하고 반발력으로 전환해 보다 가볍고 파워풀한 러닝을 책임진다. 남성용 3가지, 여성용 2가지 디자인으로 가격은 11만 9천원.

머렐 ‘베어풋 슈즈’

머렐의‘베어풋 슈즈’는 맨발의 형태와 가장 가깝게 제작한 신발로, 마치 맨발로 걷고 있는 듯한 자유로움을 선사한다.

발가락 부분을 따라 유연하게 굴곡진 디자인은 자연스러운 발의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 가볍고 얇은 EVA 쿠션이 충격 및 외부 위협으로부터 발을 보호해 주고, 발과 다리의 근력 강화 및 밸런스, 민첩성,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네파 ‘블루윈드’ 워킹화

네파의 ‘블루윈드’ 워킹화는 땀은 밖으로 배출하고 빗물을 막아내는 등 투습력과 방수력이 뛰어난 것이 강점이다.

워킹화의 아웃솔은 네파에서 개발한 특수고무를 적용, 최고의 접지력과 운동성을 제공한다. 265mm 기준, 무게가 420g 밖에 되지 않아 가볍다.

색상은 그린, 바이올렛 등 총 2가지다.

프로스펙스‘W POWER 4시리즈’

프로스펙스의 스포츠워킹화 ‘W POWER 4시리즈’는 러닝과 차별화된 워킹 동작에 착안, 워킹 역학에 최적화해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가장 바람직한 워킹 방법인 11자 워킹이 가능해져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프로스펙스가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러닝화 ‘R시리즈’는 러닝시 가장 흔히 발생하는 발목이나 무릎부상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부상의 주요원인 중 하나인 과도한 내전현상을 기존의 러닝화가 충분히 방지해주지 못했다는 점에 착안했다.

기존의 러닝화는 발아치(발의 움푹 패인 부분) 밑부분만 지지해 주는 반면, 프로스펙스 R 시리즈는 발아치 밑부분에 고경도의 사출물을 적용해 밑부분을 지지해준다.

MBT 마사이워킹슈즈
MBT 마사이워킹슈즈는 관절을 보호하고 근육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스위스 인체공학이 개발해 미국과 영국, 독일, 유럽 등 전세계에 건강하게 걷는 워킹 방법을 전파한 스위스 브랜드로, 몸 뒤쪽 근육, 복근과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던 미세근육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체중관리를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며 허리와 복부 근육을 강화시켜 허리통증, 무릎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MBT는 5월 31일까지 ‘빅세일’행사를 실시하고, MBT 마사이워킹센터에서 제품 구입시 MBT 폴로형티셔츠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1577-8009

아식스 ‘젤-트렌드워커’
아식스의 워킹화‘젤-트렌드워커(GEL-TRENDWALKER)’는 쿠셔닝을 강화해 외부 충격을 흡수해줘 발을 편안하게 해준다.

겉창은 고무로, 중창은‘C.M.EVA 스펀지’로 구성해 발에 가는 충격을 막아준다. 또 오소케(ORTHOCARE) 인솔을 적용했기 때문에 쿠션성을 높였고, 항균, 항취 기능이 뛰어나 장기간 운동했을 때 생기는 땀으로 인한 찝찝함을 줄여줘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5월 출시예정. 가격은 11만원.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