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KTX? SRT? 고속열차 탈 때 혼동 주의!
상태바
KTX? SRT? 고속열차 탈 때 혼동 주의!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6.12.1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차번호, 출발시간, 타는 곳’ 확인하세요~

[투어코리아] 지난 9일 수서고속철도(SRT) 개통으로 고속열차가 KTX와 SRT 2가지가 됨에 따라, 승차시 혼동, 잘못 탈 수 있수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승차시 반드시 ‘열차번호, 출발시간, 타는 곳’ 등을 확인해야 한다. 구입한 승차권과 다른 고속열차를 탈 경우 시간적, 금전적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 잘못 탈 경우 제 시간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부정 승차에 해당돼 별도의 부가 운임까지 물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천안아산역이나 오송역에서 서울·수서 방면 고속열차를 잘못 승차하면 도중에 정차역이 없어 하차 하지 못할 수도 있다.

▲ 이미지/ 코레일 제공

이에따라 코레일은 고객의 올바른 열차 이용을 위해 승차 전에 ‘열차번호와 출발시간’의 승차권 정보와 승강장 ‘타는 곳’ 등 확인을 철저히 할 것을 알리는 홍보물을 전국 역에 배포하는 등 안내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코레일은 전국 역에서 SRT 승차권을 판매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에서 열차시간 검색, SR 홈페이지와 앱 연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SRT가 정차하는 14개역에서 고객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SRT 이용객에도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열차 출발·도착 시간 안내, 노약자·장애인 등 교통약자 도우미, 유실물 센터 이용, 주차 할인 서비스 등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