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칙칙폭폭’ 기차타고 떠나는 강진여행!
상태바
‘칙칙폭폭’ 기차타고 떠나는 강진여행!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6.06.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 타고 떠나는 강진투어 여행상품 출시
 

[투어코리아] 1990년대 답사열풍을 타고 남도를 찾았던 탐방객들이 1순위로 찾았던 ‘강진’여행을 기차타고 떠날 수 있게 됐다. 코레일 광주본부가 대원여행사와 함께 ‘KTX 타고 떠나는 감성여행 강진투어! 남도답사 1번지’ 여행상품을 출시했기 때문.

이 여행상품은 서울용산역에서 출발해 경기광명역, 전북익산역을 경유해 광주송정역에서 전용 버스를 타고 강진을 오가는 여행상품.

이 여행상품을 이용해 한국의 대표 보물이자 국보급 청자 80%가 생산된 ‘고려청자요지’와 다산 정약용이 18년 유배생활을 하며 목민심서 등 500여권을 저술한 ‘다산초당’과 ‘모란이 피기까지는’ 등 순수 시문학의 정점을 이룬 영랑 김윤식의 영랑생가, 고려시대 백련결사 운동 중심지였던 천년고찰 백련사 등을 둘러보게 된다.

또 전라남도 가고 싶은 섬에 선정되어 바다와 숲을 함께 트레킹할 수 있는 명소로 떠오른 ‘가우도’, 청정해역에 값싸고 신선한 수산물로 토요일 명물시장이 된 ‘마량놀토수산시장’, 강진 한정식과 먹거리, 다양한 공연이 어우러지는 ‘강진오감통 음악창작소’ 등 새로운 감성여행도 즐길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그동안 수도권 등에서 찾아오기 다소 거리가 멀었지만 KTX 열차상품으로 보다 편하고 빠르게 남도문화유산의 진수를 만끽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지난해 전남 방문객은 4천만 명으로, 전국 2위에 오를 정도로 열차 여행상품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강진 여행 증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