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태국·필리핀·말레이시아 동남아 3국서 태후 한류코스 등 경기도 관광매력 전해
상태바
태국·필리핀·말레이시아 동남아 3국서 태후 한류코스 등 경기도 관광매력 전해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6.06.0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 동남아 3國 3色 맞춤형 관광 설명회 개최

[투어코리아]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5월 28일부터 6월2일까지 태국·필리핀·말레이시아 동남아 3국서 태후 한류코스 등 경기도 관광매력 전했다.

경기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동남아 지사와 공동으로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3개국을 순회하며 일반인과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시장별 맞춤형 경기 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

▲ 말레이시아 태양의 후예 사진찍기

우선 공사는 지난 5월 28일 동남아 최대 시장 태국 수도 방콕(난타 전용극장)에서 열리는 개별관광객 설명회 ‘Love Korea’ 행사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태국 행사는 당초 150명 초청을 목표로 했으나 소셜미디어를 통한 적극적 홍보로 약 1,000 명이 신청해 행사장을 옮겨 확대 개최하기도 했다.

공사는 설명회를 통해 2013년 경기도를 방문한 현지 유명 가수이자 TV 여행프로그램(Make Awake)의 호스트 노토(Notto)를 초청하여 당시 인상 깊었던 쁘띠프랑스, 수원 화성 등을 집중 소개했다. 또한 태국인 한국여행 작가의 한국 관광 특강, 한국 음식 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증가하는 개별 관광객들의 경기도에 대한 관심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 태국 태양의 후예 사진찍기

또한 공사는 제주관광공사와 공동으로 5월 30일 필리핀 시내(홀리데이 인 호텔)에서 현지 주력 여행사 관계자 30명을 초청해 동계 관광 설명회를 추진한다. 눈이 내리지 않고 가톨릭 신자가 많아 매년 성탄절 연휴에 맞춰 해외여행을 떠나는 필리핀인들의 여행 특성에 착안, 양지리조트·지산리조트·곤지암리조트 등 겨울철 도내 스키장을 돌아볼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한다. 공사는 지난해 메르스로 급감한 스키여행 수요가 올해는 2014년인 약 1,000명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필리핀 현지 여행사 방문

지난 6월 1~2일 공사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코리아플라자)와 페낭(G호텔)에서 현지 여행사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태양의 후예’ 콘텐츠를 앞세워 말레이시아인 선호도가 낮은 임진각 일원 관광지를 집중 소개한다. 또한 ‘별그대’로 유명세를 탄 한국의 치킨을 맛보고 직접 튀겨볼 수 있는 이천 BBQ 치킨대학 등을 소개하여 학생 단체나 MICE 관광객들의 수요를 공략한다.

경기관광공사 홍승표 사장은 “동남아 시장은 다양한 국가와 민족에 맞춘 차별화된 관광지를 개발해야 한다”며 “또한 최근 동남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태양의 후예 촬영지도 함께 홍보해 제2의 한류 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