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8 (월)
추석연휴, 리조트에서 休~ 다채로운 행사도 ‘풍성’
상태바
추석연휴, 리조트에서 休~ 다채로운 행사도 ‘풍성’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09.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휘닉스리조트 스파

[투어코리아] 추석 연휴, 고향 귀향길 대리 여행을 나서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이들을 위해 편안한 쉼을 선사하기 위해 각 리조트들이 추석 패키지 상품을 물론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를 마련, 여행객들의  발길을 유도하고 나섰다. 리조트에서 합동 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민속놀이 등으로 쉼과 동시에 지루하지 않는 알찬 추억을 선사한다. 

▲ 대명리조트 명절 이벤트 - 제기 차기

하이원리조트, ‘2015 하이원 한가위 대축제’이벤트 펼쳐
하이원리조트는는 ‘2015 하이원 한가위 대축제’이벤트를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가위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가족형 체험행사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 하이원광장에서는 26일부터 대형 윷놀이, 투호 놀이, 왕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함께 연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체험을 마친 고객에는 추억의 먹거리 ‘뻥튀기’와 함께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 하이원호텔 가을

또한 마운틴광장에서는 전통놀이 체험과 함께 종이탈 만들기, 전통문양 펜던트 만들기, 흔들이 북 만들기 등 공예체험을 진행하며 전문 MC의 진행으로 가족대항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모든 이벤트는 아침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진행되며 레크리에이션 등 현장 이벤트는 게릴라 형식으로 펼쳐진다.

엘리시안강촌 2015 한가위이벤트 열려
엘리시안강촌은 9월 27일 ‘2015 한가위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휴기간 동안 엘리시안강촌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통 민속놀이 체험, 송편만들기, 가족 장애물 경기도 진행, 즐거움을 선사한다. 각 프로그램에서 우승자에게 숙박권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하며, 행운권 추첨도 진행, 여행객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한가위 이벤트도 즐기고, 새로 조성된 테마공원인 꽃가람정원을 산책해보자. 콘도 앞 꽃가람정원에서 바라보는 푸른 하늘과 붉은 단풍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다. 나무 데크나 돌을 깔아 만든 길이 아닌 잔연 그대로의 흙 길이 참 멋스럽다. 더불어, 곳곳에 설치된 작은 무대에서는 때때로 작은 공연도 펼쳐져 즐거움을 선사한다.

▲ 용평리조트 가을

용평리조트, 다채로운 한가위 행사
강원 평창 대관령의 용평리조트가 오는 26~27일  리조트 내 야외무대 앞, 호텔 샬레 식당 앞, 시냇가 등에서 다채로운 한가위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야외무대 앞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종목으로는 투호, 제기, 윷놀이, 고리던지기, 활쏘기 가 있으며 각 종목 미션 달성에 따라 경품도 지급된다. 또한 민속놀이 체험으로는 죽마타기, 널뛰기, 제기차기가 있고 전통의상을 입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호텔 앞 시냇가 주변에서는 소망등을 만들고 등에 소원을 작성하여 물에 띄어 보내거나 지정된 장소에 전시 할 수 있는 달맞이 소원성취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 마지막 날 인 27일 저녁에는 야외무대에서 여행스케치, 동물원의 콘서트 공연이 진행되어 가을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한편, 투숙객들을 위한 한가위 합동차례는 27일 오전 8시부터 진행되며, 송편 빚기 체험은 오전 10시부터 참가비용 3만원에 체험 할 수 있다.

▲ 오크밸리 윷놀이

오크밸리 2015 한가위 & 가을 이벤트
오크밸리는 한가위 특별 고객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석 연휴인 9월 27일부터 29일까지는 윷놀이와 널뛰기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가 마련된 전통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또한 어린시절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가을 운동회와 오크밸리의 아름다운 단풍길을 따라 걸으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가을 트레킹이 추석연휴 3일과 9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트레킹 중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제출하면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하여 증정하는 이벤트도 운영된다.

▲ 오크밸리 짚신던지기 게임

한편, 10월에는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계속된다. 잔디밭 위에 앉아 감미로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는 숲 속의 가을음악회가 9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열린다. 초등학생 미만 자녀가 있다면 매주 토요일 열리는 어린이 사생대회도 눈여겨볼만 하다. 우수작품으로 선정되면 시상품이 증정되어 더욱 특별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을 것이다.

리솜스파캐슬, 추석명절 재미있는 이름할인 이벤트
리솜스파캐슬은 추석명절을 맞아 풍성한 할인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 중에는 이름에 ‘보, 름, 달, 추, 석’ 글자가 들어가면 본인에 한해 천천향이 50% 할인된다. 27일 추석 당일에는 송편을 빚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찍어오면 해당 사진에 있는 가족 모두 40% 할인이 적용되며, 27일 당일 한복을 입고 오는 외국인은 50%가 할인된다.
지역민들을 위한 특별한 지역사랑 할인도 진행된다.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대전 충남지역민이면 누구나 본인 50%, 동반인은 4인까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0월 9일 한글날에는 순우리말 이름을 가진 고객에게 천천향 50% 할인이,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는 커플의 경우 커플링, 커플티 등 커플확인이 가능할 시 스파 1+1 입장이 적용돼 2명 입장 시 1명은 공짜다. 수능을 치른 수험생에게는 수험표를 제시하면 11월 12일~30일까지 본인은 1만원, 동반인 3인까지 40%할인이 적용된다.

▲ 라카이 샌드파인 전경

라카이 샌드파인, 풍요로운 한가위 이벤트
푸른 동해바다와 경포호수, 웅장한 대관령 능선에 둘러싸인 곳에 자리한 라카이 샌드 파인은 추석 맞이 다양한 할인행사를 펼친다. 레스토랑 라카이 키친에서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대대손손 조식 뷔페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4인 이상 3대 가족이 함께 조식을 이용하면 전체 이용금액의 20%를 할인해 준다.  스카이 라운지 ‘더 스카이’에서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런치 샐러드 뷔페를 약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 이벤트를 마련하여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휘닉스리조트 , 온 가족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
휘닉스리조트는 추석연휴를 맞아 주부들의 차례상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합동차례행사를 비롯해 풍성한 즐길거리와 다양한 패키지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리조트 내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족들을 위해 추석 당일 합동차례 이벤트를 진행한다. 휘닉스파크 방문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 후에는 음식도 나누어 먹을 수 있다. 또한 연휴기간 동안 리조트 곳곳에서는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아이들에게는 전통문화를 배우고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에 빠지는 추억을 선사한다.

▲ 합동 차례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서는 26~29일 제기차기, 널뛰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 전날인 9월 27일에는 대표적인 추석음식인 송편 만들기 체험과 온 가족이 전통연을 직접 만들어 날려볼 수 있는 전통연 만들기 행사도 진행한다. 추석을 맞아 고향 제주를 방문한 재외도민에게 해마열차 무료(2인), 수영장 및 사우나 30%할인, 식음업장 10%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향방문 환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 무료숙박권, 민트레스토랑 이용권, 조식뷔페 무료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100% 당첨 행운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휘닉스아일랜드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체크인하는 고객 선착순 500실을 대상으로 행운 복권을 나눠준다. 신명나는 난타 하이라이트 공연과 사물놀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눈에 띈다. 9월 27일 일요일 오후 20시부터 21시 30분까지 아일랜드볼룸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