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세이셸관광청, 일본관광엑스포 참가 ‘일본시장 공략 강화’
상태바
세이셸관광청, 일본관광엑스포 참가 ‘일본시장 공략 강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10.08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세이셸관광청은 지난 9월25일부터 나흘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Big Sight) 전시회장에서 개최된 ‘JATA Tourism Expo 2014’ 여행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일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일본에서 열린 ‘자타 투어리즘 엑스포’에 참가한 김빛남 소장은 “지난해 첫 참가 이래로 일본 시장의 세이셸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가 증가한 것을 체감했다”며 “한·중·일 등 동북아시아 3개국이 아시아 여행시장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만큼 일본은 중요한 시장이며, 잘 알려진 두바이와 아부다비, 나이로비 등을 경유하는 것 외에 뭄바이와 콜롬보에서 운항하는 직항편이 추가돼 세이셸로 가는 길이 더욱 다양하고 가까워졌다”고 밝혔다.


박람회 기간 중 첫 이틀은 일본 여행업계 파트너와의 비즈니스 미팅과 미디어 미팅, 나머지 이틀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부스활동을 이어갔다.

세이셸에서는 세이셸 최대 규모 크레올여행사와 버자야 리조트 그룹 대표단도 참석해 일본 시장 개척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정동창 주한세이셸명예총영사도 VIP행사와 주요 업체 미팅에 참석하며 세이셸관광청 활동에 대한 지지를 아끼지 않았다.


일본의 주요 타겟시장은 허니문여행과 SIT투어, 시니어여행이다. 1980년대 영국항공(British Airways)이 도쿄-세이셸(마헤)-런던 구간을 운항하여, 연 3만명 이상이 방문한 바 있다.


김소장은 “올해 5월 세이셸관광청이 도쿄에서 개최한 여행업계 대상 세미나 이후 세이셸을 판매하는 여행사가 약 20% 증가했으며, 이같은 추세가 이어질 경우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세이셸관광청은 기자 및 에이전트 초청을 통한 보도와 트레이닝, 세일즈 콜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일본 시장을 두드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세이셸은 새로운 목적지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에게 주목할 만한 허니문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일본에서 판매되는 주요 상품은 허니문여행과 세이셸에코마라톤, 다이빙, 참치낚시 등의 스포츠를 겸한 SIT투어상품 등이다.


한편, JATA 관광엑스포는 JATA Tabihaku 여행박람회와 Tabi 박람회가 합쳐진 일본에서 최고 규모의 여행박람회로, 전 세계 150개국에서 1,500여 부스를 선보인 박람회이다.


☞13세기 숨결 그대로 ‘루마니아 브라쇼브’


☞ 함축적인 아름다움에 쏙~빠졌어요!


올해 외래크루즈 관광객 92만 유치 전망


스트레스 풀며 건강챙기는 영주풍기인삼축제 3일 개막


경북관광공사, 일본인관광객 유치 총력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