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통영국제해양수산박람회’ 8~11일 개최
상태바
‘통영국제해양수산박람회’ 8~11일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10.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해양수산업 축제‘2014 통영국제해양수산박람회’가 ‘산업의 바다로, 희망의 바다로’를 주제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경남 통영시 도남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경남에서 처음 개최되는 국제해양 수산박람회로, 해양첨단 산업관, 수산기자재관, 수식식품관의 전시행사와 수출상담회 등 국내외 136개사 313부스 규모로 열린다.


주제별 전시관에는 해양바이오, 해양자원 및 신소재, 해양과학기술연구 등으로 구성되는 첨단해양산업관과 수산가공기계, HACCP 시설, 첨단양식시스템 등이 소개되는 수산기자재관,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각종 수산가공품을 중심으로 꾸며지는 수산식품관이 있다.


동시 행사로 수출상담회, HACCP 기술세미나, 해양수산정책포럼 등이 열린다.


또 씨푸드 먹거리 장터, 청소년 해양페스티벌, 프린지 공연, 굴까기 체험 등 다양하고 풍성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일반 참관객들의 해양수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경남도는 이번 박람회를 산·학·연이 연계되는 해양수산 전반의 어울림 마당이자, 일반 관람객 참여의 마당, 천혜의 관광 자원 등 3박자가 골고루 어우러진 즐거운 해양수산업 축제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가 열리는 통영은 이순신장군의 나라사랑을 체험할 수 있는 제승당, 충렬사, 거북선과 박경리기념관, 청마문학과, 전혁림 미술관, 남망산 조각공원, 시민들과 함께하는 생활예술 동피랑 등을 통해 예향 통영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륵산 케이블카, 소매물도는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통영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싱싱한 회와 수산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통영 국제해양수산박람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tife.or.kr)를 참고하면 된다.


☞ 함축적인 아름다움에 쏙~빠졌어요!


올해 외래크루즈 관광객 92만 유치 전망


스트레스 풀며 건강챙기는 영주풍기인삼축제 3일 개막


경북관광공사, 일본인관광객 유치 총력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