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북극을 두 바퀴로 달리다! 세계 최북단 도시에서 짜릿한 레이스
상태바
북극을 두 바퀴로 달리다! 세계 최북단 도시에서 짜릿한 레이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4.08.0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 북극 레이스’, 함메르페스트에서 8월 14~17일 열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백야와 오르라 등 독특한 자연현상을 감상할 수 있는 북부 노르웨이. 그 중 세계 최북단에 있는 도시 ‘함메르페스트’에서 706km의 사이클 대회 ‘2014 노르웨이 북극 레이스(Arctic Race of Norway 2014)’가 8월 펼쳐진다.


울퉁불퉁한 산 정상부터 하얀 모래와 청록색 바다가 있는 만까지 다양한 지형을 이루고 있는 북부 노르웨이에서 펼쳐지는 이번 레이스를 통해 아름다운 해안선과 어우러진 암벽 산부터 눈 덮인 봉우리와 광활한 대평원까지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다.

이번 레이스는 오는 14일(현지시간 기준)부터 4일간 함메르페스트(Hammerfest)에서 시작해 트롬쇠(Tromsø)까지 이어진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사이클 대회는 총 4구간으로 장장 706km의 여정이다.

▲북극 레이스 코스


코스는 △제1구간 8월 14일 함메르페스트(Hammerfest)부터 노스케이프(The North Cape)까지 204km △제2 구간 15일 호닝스버그(Honningsvåg)부터 알타(Alta)까지 207km △제3구간 8월 16일 알타에서부터 크바낭스퓌엘렛(Kvænangsfjellet mountain)까지 132km △제4구간 8월 17일 트롬쇠(Tromsø) 165km 등 총 4구간으로 구성돼 있다.


대회가 시작되는 ‘함메르페스트’는 지난해 개최지였던 노르란(Nordland)과 트롬쇠(Tromsø) 보다도 더 북부 지역으로, 스포츠 역사상 최북단에서 개최되는 경기이다.


지난해 15만 명이 넘는 관중이 모인 이 경기는 국제적인 방송 중계를 통해 현재 노르웨이에서 가장 큰 미디어 이벤트이기도 하다.

▲노르웨이 북극 레이스 경기 모습


경기 기간 중 대부분의 호텔이 조기 예약될 수 있으니 캠프 사이트와 캐빈, 모텔 등 다양한 옵션을 통하여 숙박을 할 수 있다.


노르웨이 북극 레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www.letour.fr/arctic-race-of-norw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북부 노르웨이에서는 다양한 자연 지형과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사이클링, 하이킹, 카약킹, 낚시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핀 마르크 지역의 북부는 하이킹과 사이클링을 할 수 있는 광대한 야생과 상징적인 관광지인 노스케이프를 포함한다. 특히 이번 경기 루트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멋지고 다양한 자연을 보여줄 수 있는 4곳으로 선택된 곳이다.

▲트롬쇠 시티

<사진 제공 노르웨이관광청(www.visitnorway.com)>



☞ [유용한 건강상식] 우리아이 고열에 경련…당황하지 마세요!


한국관광공사,세종충북협력지사 5일 개소


옹진군, 체류형 관광객 뱃삯 50% 지원


육백년 역사 지닌 ‘한양도성’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만나다!

찜통더위 특효 보양식 '복분자 새우 냉잡채'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