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0:13 (월)
달리기도 색다르게! ‘이색 레이스’ 열풍
상태바
달리기도 색다르게! ‘이색 레이스’ 열풍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03.3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우더 맞고, 좀비 되고, 기부도 하고!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봄이 되면서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그냥 달리기보단 좀 더 특별하게 달리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번호표를 붙이고 경쟁만 하던 전통 마라톤도 좋지만, 좀 더 이색적인 이벤트를 찾는 ‘레이스 알파족’이 늘어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처럼 스포츠로 인식되던 마라톤과 걷기대회가 하나의 문화 코드로 자리 잡으면서 색다른 레이스 행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 업체들도 이색 레이싱 행사를 펼치며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컬러 파우더 맞으며 즐겁게 갇자 ‘크록스 컬러펀워킹’
크록스는 형형색색의 컬러파우더를 던지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크록스 컬러펀 워킹(Croce Color Fun Walking)’을 4월 27일 ‘The-K호텔서울’에서 진행한다.


이번 컬러펀 워킹 이벤트는 5km를 달리는 동안, 다양한 색상의 컬러 파우더를 던지고, 컬러 파우더 미끄럼틀 존 등 여러 이벤트 존을 통과하는 등 스트레스를 날리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 개최되는 행사임에도 선착순 1천명이 단 이틀 만에 마감되는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마감 이후에도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의 문의 전화가 쇄도해 하루 더 티켓팅 일자를 오픈 했을 정도 이다.


컬러 파우더를 즐기는 색다른 이벤트와 참가비 3만원에 클로그 1족, 크록스 신발 10% 할인권, 대회 기념 티셔츠, 선글라스 등 푸짐한 기념품 패키지와 크록스모델 이다희도 만나고, 장미여관 등 인기 밴드의 공연까지 즐길 수 기회가 제공된 것이 높은 호응을 유도한 주 이유로 분석되고 있다.


좀비들과의 쫒고 쫓기는 추격전, 티켓몬스터 ‘좀비런’
스포츠문화프로덕션 커무브와 소셜커머스 격전이 펼쳐지는 ‘좀비런 시즌2’를 4월 25일, 26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한다.


‘좀비런’은 좀비라는 문화 코드와 술래잡기라는 게임 요소를 가미한 러닝이다. 폐장 후 깜깜하고 텅 빈 놀이공원 안에서 좀비 또는 도망자의 역할을 맡아 총 3km를 달리며 미션을 수행한다. 5개 구간에서 쏟아져 나오는 좀비들에게서 생명띠를 지키며 코스를 완주해야 한다. 서울 좀비 EARLY 25일과 LATE 26일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작년 11월 진행되었던 첫 번째 좀비런 이벤트 당시에는 5차까지 나누어 판매되는 티켓이 각각 적게는 1시간에서 길게는 하루 만에 매진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았다.


멸종 위기 동물 돕고 데이트도 즐기자! 서울대공원 커플런
‘동물 행복만들기 프로젝트’에 동참해온 서울대공원은 멸종 위기 동물들을 후원하기 위해 오는 4월 5일 서울대공원에서 ‘2014 제 1회 커플런’을 개최한다.

연인과 함께 즐기는 착한 레이스 커플런은 참가비 중 일부는 멸종 위기 야생동물의 복지 개선을 위해 서울대공원의 동행 기관인 자연환경국민신탁에 동행 기금으로 기부한다. 데이브레이크, 어쿠스틱 콜라보, 제이래빗의 정상급 밴드 공연으로 이루어진 애프터 파티 ‘러브러브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달리면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싱글런’ 나이트 마라톤과 뮤직 페스티벌을 결합한 ‘일렉트릭 런’, 할로윈 테마를 접목한 ‘할로윈 펀 런(Halloween Fun Run)’ 등 다양한 이색 레이스가 줄을 잇고 있다.



中관광객,2018년까지 매년 5만명 강원도 온다


고흥군, ‘고흥 웰빙 유자․석류 지역특구” 지정


4월 마지막주 영월서 어린왕 단종을 만나다!


태국 음식 관련 UCC 만들고 태국여행 떠나요!


고양국제꽃박람회 순회홍보 '성황’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