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춘곤증 날려주는 향긋한 ‘봄나물’ 향연
상태바
춘곤증 날려주는 향긋한 ‘봄나물’ 향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4.02.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른한 봄, 입맛 돋우는 미식 여행 떠나자!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향긋하게 깨워주는 ‘봄나물’. 봄나물은 향 뿐만 아니라 영양도 풍부해 겨우내 모자랐던 우리 몸의 비타민을 채워준다.

비타민C가 풍부한 돌나물, 머리를 맑게 하는 두릅, 피로회복에 좋은 원추리 등 각기 효용이 다른 나물들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은 겨울 동안 무뎌진 입맛을 싱그럽게 되살려준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무기질과 비타민을 가져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춘곤증을 쫓는데 효과 만점.

비슷비슷한 봄나물 말고 보다 특별하게 다채롭게 맛보고 싶다면 호텔 봄나물 특선 요리를 찾아 나서보자. 봄나물을 이용해 산뜻하면서도 다채로운 나물 요리를 선보이며 봄 맛 미식가들의 입맛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 더케이서울호텔 더 파크 봄 샐러드

The-K서울호텔 본관 2층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에서는 각종 봄나물을 활용한 봄나물 특선뷔페를 선보인다. 상큼한 새우와 달래의 톡 쏘는 맛과 진한 향이 조화로운 달래무침, 춘곤증과 우울증을 날려준다는 원추리 게살 무침, 겨자소스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살짝 신맛을 가져 식욕 증진에 도움주는 돌나물 요리, 고소한 들깨 두부를 버무린 신선한 봄나물 샐러드 등 다양한 봄나물 요리로 풍성하게 꾸몄다.

또한, 블루베리 쉬폰 케익과 딸기 쇼트 케익 등을 디저트 류에 새롭게 추가하며, 상큼하면서 달달 한 스프링 디저트로 깔끔한 마무리를 돕는다. 가격은 세금 및 봉사료 포함해 주중 런치 3만5,000원, 주중 저녁 3만7,000원, 주말 런치 및 디너 4만5,000원이다.

서울 팔래스 호텔의 뷔페 ‘스톤플레이트’는 제철 재료로 맛을 낸 봄맞이 건강 밥상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주중 저녁과 주말 뷔페에서 돌나물, 케일, 브로컬리 싹, 클로버 싹, 방풀나물 등을 비롯해 다양한 나물 무침과 보리밥, 곤드레밥, 케일 쌈밥 등 봄철 별미 건강 한식을 추가로 선보인다. 쑥떡이 디저트로 함께 제공된다. 프로모션은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뷔페 가격은 6만 7500원이다.

▲서울 팔래스 호텔 스톤플레이트 통영식 멍게 쭈꾸미 비빔밥

서울 신라 호텔의 중식당 팔선에서는 신선한 제철 봄 식 재료를 활용한 고급 중식 요리를 제공하는 ‘영춘대길(迎春大吉)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쉐라톤 인천호텔의 중식당 유에(YUE)는 다음달 7일부터 4월 10일까지 봄을 맞아 달래와 냉이를 곁들인 일품요리와 세트 메뉴를 판매할 예정.

이천 미란다 호텔&스파플러스에서는 신선한 봄의 기운을 맛볼 수 있는 대표 봄나물 쑥과 냉이를 이용하여 쑥애탕국과 냉이 바지락스파게티를 4월 30일까지 제공한다. 칼륨이 풍부한 쑥애탕국 이용시 경단과 하이트 복분자 한 잔이, 냉이 바지락 스파게티 이용시 하우스 와인 한 잔을 제공한다. 가격은 쑥애탕국 1만 3,000원, 냉이 바지락 크림스파게티 1만 6,000원.

해운대 그랜드호텔 1층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 ‘티파니’에서는 자연의 향기를 머금은 무공해 지리산 나물을 활용한 뷔페를 선보였다. 산채비빔밥과 바지락 냉이국, 봄나물 샐러드와 달래전, 지리산 두릅 초무침과 취나물 무침, 두릅 튀김 등이 있다. 주말 런치 가격은 4만 9000원, 디너는 5만 9000원.

☞ 추억과 낭만이 있는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 강렬한 색채, 악마의 춤 압권 ‘볼리비아 오루로 카니발’

2017년까지 러시아 관광객 35만명 유치

고양시, MICE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

랑카위 여행계획 공모하고 ‘말레이시아 여행기회잡자’

노랑풍선, 경력사원 채용

꽃피는 봄이 오면… 호텔·리조트로 ‘봄나들이’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