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8:30 (금)
올 가을·겨울엔 해외로 골프투어 나서볼까
상태바
올 가을·겨울엔 해외로 골프투어 나서볼까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10.1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yalMelbourneGolf Course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뜨거웠던 여름도 잠시, 골프 라운딩에 나서기 좋은 시즌이 돌아왔다. 쾌청한 하늘, 따스한 햇살, 울긋불긋 물든 단풍에 골퍼들의 마음이 분주해진다. 골프 업계에서도 각종 골프행사를 알리며 골퍼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국내 어디에서든 골프 라운딩을 즐기기에더없이 좋지만 보다 특별한 라운딩을 기대한다면 해외로 골프투어에 나서보는 건 어떨까. 세계적인 골프대회 및 골프스타가 출연하는 대회 소식을 소개한다.

 

터키항공 오픈 11월7일 개최…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 출전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출전하는 ‘2013 터키항공 오픈’이 오는 11월 7~10일 터키 안탈랴 지역의 몽고메리 맥스 로열 골프 클럽(Montgomerie Maxx Royal Golf Club) 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72홀 스트로크플레이 대회로, 총 상금은 700만 달러(약 78억6천만원) 규모이다. 타이거 우즈는 지난해 이 대회 준결승에서 저스틴 로즈(잉글랜드)에게 패했다.

 

터키문화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총 78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전 세계 38개 방송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티켓 구입 등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turkishairlinesope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대회가 열리는 터키 안탈랴는 1년 중 300일 이상 맑고 청명한 기후로 유명한 지중해의 대표적인 휴양도시이다. 특히 대회가 열리는 벨렉지역의 몽고메리 맥스 로열 골프 클럽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최적의 골프시설로 정평이 나 있다.

 

▲안탈랴 카레이치요트항

‘멜버른 골프 월드컵’ 11월 18~24일 개최
세계적인 골프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세계적인 대회인 골프 월드컵 ‘멜버른 골프 월드컵’이 11월 18~24일 개최돼 11월 호주 멜버른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11월18~24일 로얄 멜버른 골프 클럽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벌써 57회를 맞이하는 역사적인 이벤트로 세계적인 골프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국가별 팀 대항 및 개인전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이 대회는 2009년까지 해마다 열렸지만 2011년부터 격년제로 바뀌어 열리며 중국 하이난에 이어 올해는 멜버른에서 유치하게 됐다.

 

총 상금 800만 달러 규모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개인전에 700만 달러, 단체전에 100만 달러가 주어진다. 세계 랭킹 60위 이내에 드는 선수들로 대회 출전 자격이 제한되고 한 나라에서 최대 4명이 출전할 수 있다.

하지만 세계 랭킹 15위 미만 선수들은 국가 당 2명으로 제한되며 단체전은 한 국가에서 2명 이상 선수를 출전시킬 수 있어야 자격을 얻는다.

 

한국은 이 대회 본선에 9회 연속 출전했고 2002년에는 최경주-허석호 조가 공동 3위에 올라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둔 바 있다. http://www.pga.org.au/world-cup

 

하나투어, ‘제27차 골프챌린지투어-캄보디아 씨엠립 개최’
하나투어가 주관하는 아마추어 골프대회 ‘제27차 골프챌린지투어’가 오는 11월 30일에 캄보디아 씨엠립 부영 컨트리 클럽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9년 개장한 씨엠립 부영 컨트리 클럽은 현재 국내 기업이 운영하고 있어, 이국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한국식 골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세계 문화유산인 앙코르왓 가까이에 위치해 관광일정과 병행하기에도 용이하다.

 

 

‘제27차 골프챌린지투어’ 참가자 중 신페리어 우승, 메달리스트, 롱기스트와 니어리스트에게는 각각 씨엠립 왕복항공권, 호텔 숙박권, 캐디백, 보스턴백 등과 트로피가 시상품으로 제공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11월 28일 출발하는 ‘캄보디아골프 5일[제27차 골프챌린지투어]’을 이용하면 된다. 골프와 관광을 동시에 즐기는 36홀 상품은 124만 9천원, 골프 단독 54홀 상품은 139만9천원에 예약 가능하다.

 

하나투어, ‘제 2회 골프여행박람회’ 개최
골프투어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골프여행박람회도 열린다.

 

하나투어는 오는 12일부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 2회 골프여행박람회’를 연다. 온라인 골프여행박람회는 동계시즌을 활용한 골프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전예약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다.

 

원하는 TEE-OFF시간을 보장해주는 ‘황금 TEE-OFF상품’과 ‘한정특가상품’은 이번 박람회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한정 상품으로, 선착순 판매된다.

 

이 중 ‘한정특가상품’은 기존 89만9천원인 필리핀 클락 108H 상품을 49만9천원에 제공하는 등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특별 상품이다.

 

또한, 박람회 상품을 예약하면 상품가의 최대 7%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고, 1~2월에 출발하는 상품에는 항공커버와 레인커버, 골프공 세트를 비롯한 각종 골프용품과 추가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박람회 상품으로 여행을 다녀오면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제주 숙박권 등 추가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1577-1233

 

 

 

 

 

☞ 자연이 부린 마법에 가슴마저 온통 단풍으로 물드네!

 

☞ 오색 단풍 여행, 기차로 떠나야 제 맛!

 

☞ 선녀 되고픈 그녀들을 위한 온천 ‘오보케 이야 온천’

 

☞ 순천 가을愛 빠지다 ‘순천만 갈대 보고 남도음식 맛보고!’

 

☞ 역사와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체험 관광지 ‘서산’(瑞山)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