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축제’…겨울 사르르 녹이며 ‘봄·봄·봄’
상태바
‘축제’…겨울 사르르 녹이며 ‘봄·봄·봄’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3.0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유난히도 추웠던 겨울, 그러나 어느새강추위를 살며시 녹이며 봄소식이 날아든다. 입춘(立春). 봄을 기다리는 마음에선지, 봄 축제가더욱 반갑다. 모든 것을 태우고 봄을 맞으려는 들불축제와 첫 봄꽃소식을 전하는 제주 매화축제가 열리고,겨우내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게 축제 소식이 전해지며 미식가들의 입맛을 다시게 한다.축제장으로 봄 나들이를 나서보자.

제주 들불축제
제주의 대표 축제인 ‘들불축제’가 3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에서 개최한다.
올해부터 축제는 ‘정월대보름 들불축제’에서 ‘제주들불축제’로 명칭을 바꾸고 축제 시기도 정월대보름이 아니라 경칩(驚蟄)이 속하는 주(週)의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로 변경된다.


이번 축제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추세에 발맞춰 ‘무사안녕 힐링 제주’를 주제로 펼쳐진다. 특히 제주의 전통민속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 관람객들의 흥미를 돋군다.

축제 첫째 날인 3월 8일에는 2000만 관광객 유치 기원제, 전도 풍물 희망 기행전, 무사안녕 횃불 대행진, 오름 ‘눌’ 태우기, 태고의 제주 아트쇼, 멀티미디어 아트쇼 등으로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9일에는 읍면동 대항 넉둥베기 경연, 제주어 말하기 경연 등 경연대회가 열려 관광객들의 재미를 더해준다. 마상마예공연, 레이져 퍼포먼스, 멀티미디어아트쇼도 볼거리다.


10일에는 축제의 백미인 오름불놓기를 비롯해 오름정상 화산분출쇼, 횃불점화, 횃불 대행진등이 열려 장관을 연출한다.

이외에도 듬돌들기, 말춤페스티벌, 제주전통음식 체험, 들불 연 날리기, Healing Road 체험, 전통 도예체험, 축제캐릭터 만들어봐요, 제주의 소릿길 체험, 새별-이달오름 등반체험, 체험 승마 교실, 잔디썰매장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제주들불축제는 소와 말 등 가축 방목을 위해 산간 초지의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마을별로 늦겨울에서 초봄 사이 들판에 불을 놓았던 전통 풍습인 ‘방애(화입)’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현한 문화관광축제로 지난 1997년 처음 시작됐다.

축제 기간 : 2013.03.08~2013.03.10
축제 장소: 제주도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일대(애월읍 봉성리 평화로변)
문의: 064-728-2751
홈페이지
http://www.buriburi.go.kr/index.html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
전국에서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꽃 축제 ‘휴애리 매화축제’가 제주도 서귀포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2월20일부터 3월 10일까지 펼쳐진다.


축제기간 참가자들의 춘심(春心)을 자극할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말을 타고 꽃구경하며 휴애리 올레길을 산책하는 승마체험을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흑돼지쇼, 거위쇼에 아이들은 함박웃음을 터트린다. 고구마를 구워먹고 동물들에게 먹이 주기 체험 등도 아이들을 신나게 한다.

파전, 매실막걸리, 매실차 등 입맛을 당기는 음식이 마련돼 놀며 허기진 배를 달래준다.

축제기간 2013.02.20 ~ 03.10
축제장소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문의 064-732-2114
홈페이지
www.hueree.com

겨울 미식가 유혹하는 대게축제
겨울 미식가 유혹하는 대게축제가 영덕과 울진에서 연이어 펼쳐진다.


우선 ‘2013년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나흘 간 경북 울진군 후포항 한마음광장 일대에서 펼쳐져 겨울 미식가를 유혹한데 이어‘영덕대게축제’도 ‘즐겨요 천년의 맛! 누려요 영덕의 멋!’을 주제로 3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5일간 경북 영덕 삼사해상공원과 강구항, 대게원조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영덕대게축제의 백미는 대형수조에 미리 풀어놓은 영덕대게를 낚시할 수 있는 ‘황금 영덕대게 낚시 잡이 체험’ 행사. 관광객이 직접 낚시로 대게를 잡아볼 수 있고, 강구항에서 수상자전거를 타고 대게잡이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영덕대게 깜짝경매도 열려,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낙찰 받을 수 있다.

영덕풍력발전단지와 해맞이공원, 대게원조마을, 죽도산, 동해 일출을 바라보는 걷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영덕블루로드 도보여행도 열려,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영덕대게축제
축제기간 2013.03.28~04.1
축제장소 경북 영덕 강구항 일원
문의 054-730-6682
홈페이지
http://crab.yd.go.kr/

여수시,'맛 멋 얼 체험' 관광열차 운행

전남도, 문화재 돌봄사업에 12억 투입

고창복분자연구소, 신제품 베리쥬스 개발

곡성 대신정보화마을서 달콤한'딸기수확 체험'

경북도,'초등생용 학습여행 워크북'제작 무료배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