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7:40 (수)
공정여행사 '서천구경' 광폭활동 '시동'
상태바
공정여행사 '서천구경' 광폭활동 '시동'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3.02.2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창, 회원들 참가한 가운데 현판식 가져

[투어코리아= 이태형 기자]충남 서천군의 공정여행사 '서천구경'이 20일 나소열 서천군수와 기관단체장, 서천구경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갖고 활동 영역 확대에 나섰다.

공정여행은 여행지의 문화와 생태자원을 존중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숙박과 현지 식당을 이용하고 대중교통이나 도보로 자연 생태계를 최대한 보호하면서 관광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착한여행을 말한다.

공정여행사 서천구경은 농촌체험마을, 교육농장, 숙박업소 및 식당 대표 등 30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작년 8월에 영농조합 법인등록 및 공정여행 사업 신고를 완료했다.

10월에는 파워블로거 기자단, 11월엔 서울시 수학여행 담당교사, 12월엔 코레일 투어 매니저 등을 초청, 1박 2일 일정으로 생태관광 투어를 추진하기도 했다.

이를 계기로 올해에는 서천군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생태투어 코스를 개발하고, 관광지만 보고 돌아가는 여행이 아니라 고향의 향수, 지역 문화자원, 체험, 주민의 손맛과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만들 계획이다.

서천구경 김순정 회장은 “올해에는 국립생태원 개원으로 많은 관람객들이 서천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고나광객들이 체류하면서 공정여행을 체험하고 갈 수 있도록 회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정여행사 '서천구경'은 지난 1월 서울시 RCY지도교사 초청 팸투어를 2박3일 일정으로 진행,수학 여행지로서의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력을 제고하는 한편, 지역공동체 일원으로 지역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키 위해 올해에는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을 할 계획이다.

☞ 서부 역사박물관 ‘버지니아 시티’로 GO!

“가평서 설 연휴 녹색기운 충전해볼까?”

고양시 한류월드에 '케이 팝 공연장' 건립

여수시,오동도 모형거북선 새로 제작

프린세스 크루즈,일본 일주 크루즈 특별 세일 행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