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유홍준 교수와 함께 '진짜 제주를 만나다'
상태바
유홍준 교수와 함께 '진짜 제주를 만나다'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2.12.0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도서, 독자 40명과 함께 제주도 여행 성료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book.interpark.com)는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7’ 출간을 기념해 저자 유홍준 교수와 독자 40명이 함께 제주도로 지난 1~2일 1박 2일 일정으로 제주도 여행을 성공적으로 다녀왔다고 6일 밝혔다.

인터파크도서 관계자는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가 300만부가 넘게 판매된 스테디셀러임을 입증하듯 3,500명 이상이 응모해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주도 여행은 답사기에 언급된 따라비오름, 조랑말 박물관과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올레길 트레킹 등으로 진행됐다. 여기에 기존 답사와 달리 현장에서 산천단, 사려니 숲길,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추사김정희 유배지 등 예정에 없던 일정을 추가하며 여행의 묘미를 더했다.

특히 유홍준 교수는 책에서 이야기하는 제주 허씨(렌터카의 차번호가 ‘허’로 시작하는 관광객을 지칭)들은 잘 몰랐던 향토 음식인 ‘보리빵’과 ‘오메기떡’을 맛보게 하는 등 관광지 외에 숨겨진 장소와 제주의 문화들을 경험하고 진짜 제주를 느낄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었다.

독자와의 대화시간에서 유홍준 교수는 “알면 보이고 보이면 사랑하게 되는 것이 답사다. 답사를 통해 본인이 느끼는 것을 자기 것으로 만들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진정한 여행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이번 답사에 참여한 독자 구한민씨는 “유홍준 교수님과 함께 한 답사 여행은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귀한 경험으로 남을 것”이라며 “다시 돌아간 일상 속에서도 한동안 제주 허씨의 삶을 그리워하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인터파크도서는 지금까지 <강남몽>의 황석영 작가, <고구려>의 김진명 작가, <은교>의 박범신 작가와 1박 2일 여행을 진행한 바 있다.

스위스 알프스서 마녀들의 스키 레이스

짚-와이어, 말레이시아에 수출

하나투어 11월 송객 13만6천명

베니키아,경영자 워크숍 盛了

호텔가, 연말 크리스마스 이벤트 '봇물'

인천대교, 한국관광기네스 선정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