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8 (금)
자연 벗 삼아 노천탕에 쏙! 온통(溫通) 休~
상태바
자연 벗 삼아 노천탕에 쏙! 온통(溫通) 休~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2.11.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한 것이 끌리는 스파의 계절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추울수록 생각나는 뜨끈뜨끈한 온천. 모락모락 김 피어오르는 온천수에 몸 담그니 몸은 노곤 노곤, 얼굴은 발그레~.


실내 온천도 좋지만 야외 노천욕은 실내와는 또다른 묘미가 있다. 노천탕에서 푸른 바다, 설산 등 자연 절경을 감상하는 맛은 그야 말로 끝내준다. 얼굴 열기를 식혀줄 찬 바람 맞으니 상쾌함에 피로는 어느새 싹 사라져버린다. 여기에 흰 눈까지 내려준다면 금상첨화다.

온천수로 지친 몸과 마음의 생기 채우러 스파 여행을 떠나보자.

▲오션월드 스파빌리지

하이원리조트 노천탕 ‘하늘샘’&‘바다샘’= 하이원리조트마운틴콘도C동 정원 앞으로 가면 따끈한 김이 피어나는 노천탕 ‘하늘샘’을 만날 수 있다. 자연 속 콘도와 절묘히 어우러진 하늘샘은 먼 산을 바라보며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싶은 사람에게 제격이다.

노천 스파 ‘바다샘’에서도 천혜의 자연, 눈부신 설경을 감상하며 추운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다. 지난 2010년 증축된 마운틴 프라자 1층 야외에 자리 잡은 바다샘에서는 온천을 즐기며 슬로프를 즐기는 스키어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아름다운 밤하늘의 별을 헤아려보는 낭만은 덤이다.

특히 ‘엘레미스(Elemis)’스파에서는 국내에서 3대 뿐인 독일 수제 명품 청동욕조 ‘king's Bath Tub’를 경험할 수 있다.

청동욕조는 독성에 쉽게 반응하고 보온, 보냉이 뛰어나며 악취 및 숙취제거의 놀라운 효과들 때문에 예전부터 황제와 왕족, 그리고 귀족들만의 전유물이라고 전해진다.

▲스파 청동욕조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설악산의 설경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4계절 온천 테마파크. 지하 680m 지점에서 섭씨 49도의 중탄산나트륨 온천수가 하루 3,000t씩 풍부하게 솟아난다. 남다른 수질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내 최초 ‘보양 온천’으로 지정 받았다.

▲설악 워터피아

설악워터피아의 백미는 노천탕. 눈 덮인 설악산 절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노천탕을 비롯해 낙수탕, 침탕, 원목탕 등 다양한 종류의 탕을 갖추고 있다.

야외 노천 온천인 ‘스파밸리’는 패밀리스파, 커플스파, 맥반석 찜질방, 시즌스파, 마운틴스파, 레인스파를 비롯해 에어스파, 우드스파, 웰빙스파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온천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www.hanwharesort.co.kr 033-630-5500

쏠비치호텔&리조트 ‘아쿠아월드’= 동해 바다를 바라보며 노천욕을 즐길 수 있어 매력 만점인 곳이다. 천혜의 자연 조건을 갖춘 이 곳은 사우나존, 스파존, 레저존, 마르테라피존으로 구성돼 있다.

▲쏠비치아쿠아월드

사우나 존은 동해안 청정 바다에서 직접 끌어올린 100% 해수를 사용, 1백 가지가 넘는 각종 미네랄과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녹아 있어 노페물 제거 및 혈액순환 효과가 좋다.

통 유리로 제작된 스파존에서는 동해를 바라보면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실내지만 야외에서 온천을 즐기는 것 이상의 경치를 선사한다.

하이드로 젯, 핫프레셔, 바디마사지, 넥샤워, 벤치젯, 기포욕, 이벤트탕 등 다양한 워터마시지도 즐길 수 있다.

야외 레저존은 대형 원형 노천탕 주변으로 옹기종기 각종 이벤트 탕들이 있어 원하는 타입에 맞는 노천욕을 할 수 있고, 겨울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동해를 바라보며 망중한을 즐길 수 있다.

▲쏠비치 온천탕

마르테라피존은 유럽식 토탈 테라피로, 머드테라피, 와추테라피, 효소테라피, 사운드 테라피 등 4단계에 걸친 테라피가 있다. 테라피 중간에 건강차를 마시며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할 수도 있다.

또 노블리동과 빨라시오동 각 객실마다 설치된 테라스 자쿠지에서도 스파를 즐길 수 있다. www.solbeachlahotel.com 033-673-8311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스키나 보드를 탄 후에 스파와 사우나를 즐기면서 피로를 풀어보자. 오션월드는 겨울철 실내시설과 실외 이벤트탕, 스파빌리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중 가장 럭셔리하고 비밀스러운 곳은 ‘스파빌리지’다.

▲오션월드

산림 속 호수공원에서 오션월드 전체를 바라보며 즐기는 빌리지 형태의 독립공간으로 돼 있어 프라이버시 보호에서 최적이다. 실내존과 실외존을 연결하는 중간지점에 있어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www.daemyungresort.com 1588-4888

또 비발디파크 내에 있는 소노펠리페 테라피센터에서는 유럽에서 오랫동안 행해져 온 민간요법을 현대화시킨 순환형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머드 테라피(건식)-왓추 테라피-효소 테라피-아쿠아젯 테라피-스파 쿠진 순서로 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소노펠리체 테라피센터

클럽하우스의 사우나 시설에는 STEAM/STOVE 도크 및 냉·온탕열탕·노천팅과 요일별 이벤트 탕을 운영한다. 넓은 창으로 PAR-3골프장 전경을 비롯한 자연 채광과 일광욕을 즐길 수 있다.
www.daemyungresort.com/sono 033-439-7171

곤지암리조트 ‘스파 라 스파’= 진정한 휴식과 웰빙 스파를 경험하고 싶다면 곤지암리조트 로 가보자. 6,600㎡(2천평)규모에 해외 풀빌라 같은 이국적인 야외 스파존과 ‘데스티네이션 스파존(디톡스)’이 들어서 있다.

▲곤지암 스파

특히 야외 노천스파‘마인드풀’은 리조트 전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명당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에어버블로 수(水) 치료를 할 수 있으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수중조명을 이용한 컬러테라피를 통해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준다.

▲곤지암 스파 웰리스

이외에도 수중 스피커를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와 음악들이 흘러나오는 이큐풀과 액티브풀 그리고 건초스파를 즐기는 헤이룸, 사막스파를 경험할 수 있는 사하라룸 등 다양한 스파공간을 갖췄다.

데스티네이션 스파존에 있는‘웰니스 스파’는 스파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체질측정을 통해 개개인의 건강상태를 측정한 뒤 각자에게 뮤직&사운드테라피, 컬러테라피, 요가 테라피, 아쿠아라나 & 플루팅 테라피스톤 테라피 등 1:1 맞춤형 스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곤지암 스파&테라피

최근에는 ‘힐링캠프’와 함께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의 말춤으로 건강을 다스리는 ‘스파라스파 댄스 무브먼트 테라피’을 선보이고 있다. www.konjiamresort.co.kr 1661-8787

웅진플레이도시= 웅진플레이도시에서는 야외 스파가 연중 운영된다. 올 겨울 이 곳에서 로맨틱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스파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은 와인탕과 함께 인공눈을 분사해 방문객들이 매일 매일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을 수 있도록 연출한다.

▲웅진플레이도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와인탕을 비롯해 대형 바데풀을 중심으로 워터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수압 마사지탕, 편백나무의 향이 그윽한 희노끼탕 등을 즐길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허브 스파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 겨울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통해 환상적인 산타버블쇼와 산타가 함께하는 다양한 워터게임을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 ‘더 스파’= 노천탕은 물론 실내에서도 통유리를 통해 환상적인 남해 절경을 감상하며 스파를 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 더 스파

한국의 찜질방 컨셉에 모던하고 럭셔리한 감각을 더한 스파 공간에서는 ‘황토로 만든 핫 존(Hot Zone), 불가마 형식의‘슈퍼 핫 존(Super Hot Zone)’과 ‘자수정으로 만든 ‘아이스 존(Ice Zone)’등을 이용할 수 있다.

더 스파 안에 있는‘오아시스’는 전문 테라피스와 마사지 트리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 테라피 공간. 이 곳에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보자. www.hiltonnamhae.com 055-860-0100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 더 스파 오아시스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Blue Canyon)= 실내 3,500평 실외 4,500평 등 총 8,000평 규모로 한번에 10,0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고품격 지중해풍 물놀이 공간. 여름엔 짜릿한 슬라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어트랙션으로 시원한 물놀이를, 겨울엔 스파를 만끽할 수 있다.

지하 700m 광천수가 노곤한 몸의 피로를 풀어준다. 노천욕을 할 수 있는 벤치젯에 앉은 채로 마사지를 받거나, 피로 회복에 좋은 한방탕 등 다양한 이벤트 탕도 즐겨보자. www.bluecanyon.co.kr 1588-2828.

아시아의 연말·크리스마스 풍경 '이색 볼거리 가득'

경기도,이천쌀문화축제 등 10대 축제 선정

유럽 각국의 크리스마스 마켓 '파티 분위기로 들썩~'

세계 TOP10 크리스마스 마켓 보러 ‘싱가포르’로 GO!

해양관광 도시 거제에 '베니키아 호텔' 오픈

관광객 37만명 신성리갈대밭 '매력에 흠뻑'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