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의료관광] 페이스라인, JSRO 양악수술 노하우 공개
상태바
[의료관광] 페이스라인, JSRO 양악수술 노하우 공개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2.11.2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 V라인 형성에 효과적이고 기존방식보다 안전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안면 V라인 형성에 효과적인 새로운 양악수술 노하우가 소개돼 관심을 끌고 있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www.face-line.co.kr) 이진수 원장은 양악수술의 미용효과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JSRO(Jawline Setup Ramus Osteotomy, 턱선제어절골술) 기술을 개발,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제 70차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이 원장은 지난해 열린 같은 국제학술대회에서도 미용목적의 양악수술 노하우인 REMA(Reverse Estimating Method of Analysis, 역추산분석)을 소개해 성형학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 양악수술 전후 사례

양악수술은 턱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주걱턱이나 무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치료하는 수술로, 턱과 치아를 정상 위치로 옮겨 치아와 턱의 기능을 회복시켜 준다. 턱을 뒤로 이동 또는 회전시키는 등 안면에 큰 변화도 생긴다. 따라서 양악수술은 치료목적과 함께 미용을 동시에 고려한다.

이 원장은 여기서 진일보해 새로운 양악수술 기법으로 JSRO 절골방식을 개발, 미용효과를 높이고 있다. 이 기술은 기존의 절골방식인 SSRO(Sagittal Split Ramus Osteotomy, 시상분할절골술)이나 IVRO(Intraoral Vertical Ramus Osteotomy, 수직절골술)의 단점을 보완, V라인 얼굴을 만드는 데 매우 유용한 방식임을 실제 임상사례로 입증하기도 했다.

▲페이스라인 이진수 원장
이 원장이 소개한 JSRO의 우수성은 크게 5가지. 첫번째는 SSRO 방식과 마찬가지로 초기 고정이 안정적이면서도 SSRO 방식에 비해 신경노출이 적은 탓에 신경손상 우려가 현저히 줄어들어 안전하다.

두번째는'수술 후 아래턱 각의 위치가 상향 조정되어 쉽게 갸름한 턱선을 얻을 수 있다'.

세번째는'골편을 다듬는 과정을 통해 턱 전체의 부피가 한계치까지 줄어 축소효과가 뛰어나다.'

네번째는 '수술 직후 교합이 안정적이며 턱의 뒤틀린 움직임이 일어날 가능성을 낮춰 턱관절의 문제까지도 함께 해결할 수 있다'

마지막 다섯번째는 'IVRO방식과 마찬가지로 수술 후 턱 관절의 문제가 해결된다는 점'이다.

이 원장은 “양악수술 후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치료는 물론 미용적 효과를 무시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최근 미용 트렌드인 V라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턱을 조화롭게 축소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기존의 양악수술 방식으로 V라인을 완성하기에는 제한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 원장은 그러나"JSRO는 기존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면서도 교합과 턱 관절 치료에 적합하고, 안전하면서도 비교적 높은 미용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남도,맞춤형 관광투자 유치 총력

삼성에버랜드,총 상금 4,500만원짜리 디자인 공모전

12월 해외여행 유류할증료 싸진다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에 함광복 한국 DMZ 연구소장

한국 직장인 휴가사용 ‘전 세계 꼴찌’

와인으로 떠나는 프랑스 여행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