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6:54 (금)
3월 세계의 축제들
상태바
3월 세계의 축제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4.0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을 앞두고 지구촌 곳곳에서도 ‘봄 맞이’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독특한 볼거리가 가득한 세계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자.


네달란드 ‘큐켄호프 꽃축제’

풍차와 튤립으로 상징되는 네덜란드는 3월 18일부터 5월 16일까지 암스테르담 근교 도시인 리쎄(Lisse) 지역에서 큐켄호프 꽃 축제를 진행한다.

큐켄호프 공원은 세계 최대 규모의 구근·화훼류 전시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총면적 8만5천 평의 튤립가든에는 튤립뿐만 아니라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꽃으로 가득해 여행자를 매료시키기 충분하다. 매년 5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찾아오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꽃 축제이니만큼 봄꽃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눈여겨볼만하다.

큐켄호프는 15세기 한 백작부인이 자신의 정원에서 야채와 허브를 기르며 여기서 재배된 야채로 음식을 만든 후에 Kitchen Garden이라 불렀고, 이후 Keukenhof란 이름이 생기게 되면서 큐켄호프주가 됐다.

1949년 리세 시장이 꽃 재배자들과 함께 야외 꽃 전시회를 연례 축제로 계획하였고 첫 회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지속적으로 방문객수가 늘어나면서 네달란드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클린턴 전 미대통령 등 유명인사들이 꽃 축제를 방문하면서 큐켄호프는 네달란드에서 가장 잘 알려진 지역이 됐다. http://www.keukenhof.nl/

사진/모두투어 제공



뮌헨에서 열리는 봄 맥주 축제

독일 뮌헨의 봄 맥주 축제인 ‘슈타르크비어차이트(Starkbierzeit, Strong Beer Festival)’가 3월 27일까지 열린다.

뮌헨 시민들이 다섯번째 계절로 부르는 슈타르크비어차이트는 중세 독일 수도사의 일화에서 비롯됐다. 한 수도사가 기독교 절기인 사순절 기간에 금식으로 지친 몸을 회복하기 위해 맥아를 많이 넣은 맥주를 제조해 마신 것에서 유래했다. 1630년대 첫선을 보인, 일반 맥주보다 알코올 도수가 높은 맥주에는 다채로운 이름이 붙었는데 마시는 빵(Liquid bread), 성부의 기름(Holy Father oil), 신사의 맥주(Gentleman's beer) 등이다.

축제는 뮌헨 노커베르크에 있는 맥주 제조업체인 파울라너 켈러(Paulaner Keller)에서 신선한 살바토르(Salvator) 맥주를 개봉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후 음악 공연과 함께 맥주와 바바리안 전통 음식을 즐기는 성대한 연회가 마련된다. 바바리안 전통 의상을 입고 커다란 바위를 들어올리는 경기도 진행된다.

사진/뮌헨관광청 한국사무소 제공 02)773-6430


이집트 ‘국제 할리 오너스그룹 랠리’

전 세계 할리 오너스 그룹(HOG, Harley Owners Group)의 축제인 ‘국제 할리 데이비슨 랠리’가 3월 10~14일 5일간 이집트 홍해의 휴양지 샤름 엘 셰이크에서 열린다.

할리데이비슨 랠리(Harley Davidson Rally)는 세계적인 고급 모터사이클의 황제로 불리는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를 소유한 라이더들의 축제로 온갖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국제 이벤트다.

이번 랠리는 세계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는 샤름 엘 셰이크에서 개최되며 300대의 몬스터 바이크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샤름 엘 셰이크는 연중 내내 환상적인 날씨를 자랑하며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어 지상 낙원이라 불린다. 또한 눈부신 홍해의 전경과 호화로운 호텔 및 리조트 등으로 관광객들은 물론 유명 인사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명소이기도 하다.

이번 축제는 각국 참가자들이 10일 오후 시나이반도 동쪽 누웨이바 항에 도착해 샤름 엘 셰이크의 로열 소네스타 호텔로 이동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성 캐서린 수도원까지 질주한 후 다시 모세의 숨결이 느껴지는 시나이반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지나 샤름 엘 셰이크로 돌아오게 된다. 화려한 공연과 피스 퍼레이드 등 특색 있는 볼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www.egypthogrally.com


홍콩예술축제

홍콩의 대표적인 축제인 ‘홍콩예술축제가 3월 28일까지 홍콩 전역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세계 각지 40여 개 공연단이 한 달간 펼치는 이번 축제는 발레, 오케스트라, 오페라 등 총 140여개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홍콩예술축제는 올해로 38회째를 맞았으며 일반인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축제로 각광받고 있다.

주요 공연으로는 러시아 마린스키 오페라단(Mariinsky opera)의 나사의 회전(Britten's The Turn of the Screw) 희극 발레인 러시아 마린스키공연단(Mariinsky)의 돈키호테(Don Quixote) 세익스피어의 희극 태풍(The Tempest) 등이 있다. www.hk.artsfestival.org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2010년 03월호,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