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조성란기자] 에어아시아가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3개국을 여행할 탐험대. ‘에어아시아 레드패스(AirAsia REDPASS)’를 오는 1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탐험대 모집은 140만 팔로워를 지닌 ‘여행에미치다’와 공동 진행하며, 국가별로 2명씩, 총 6명을 선발한다.
에어아시아 레드패스는 도전과 모험이 가득한 동남아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최종 선발된 탐험단에게는 항공권을 비롯해 숙박 및 액티비티 체험 등 소정의 여행경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선발된 탐험단은 에어아시아를 타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페낭과 태국 방콕, 치앙마이, 그리고 필리핀 마닐라와 보홀 등 총 6개 도시를 탐험하게 된다.
에어아시아 탐험대에 선발된 6인은 2인씩 조를 이뤄 10월 중으로 각각 한국에 취항한 에어아시아엑스(말레이시아), 타이 에어아시아엑스(태국), 필리핀 에어아시아(필리핀), 국내선까지 직접 탑승해 보고 아시아 각 지역을 누비게 된다.
지역별로 여행 전문가인 투어 호스트가 동행하며, 국가별로 각각 음식(쿠알라룸푸르·페낭), 지역 문화(방콕·치앙마이), 자연(마닐라·보홀) 등 다양한 테마로 도시별로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알찬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국가에서의 여행기는 에어아시아 비행기 탑승기와 함께 생생한 여행 콘텐츠로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오는 22일까지 여행에미치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의 프로필 링크에서 ‘여행에미치다X에어아시아 레드패스 참가 신청’을 클릭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26일에 에어아시아와 여행에미치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에어아시아 레드패스 론칭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를 오는 13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일원에서 갖고, '에어아시아 탐험단 모집'을 홍보하는 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탐험대 모집 게시글을 리그램 한 이를 대상으로 커피차에서 땡모반(수박 주스) 또는 망고 주스 등의 아시아 디저트를 제공한다.
행사 현장 사진을 에어아시아, 여행에미치다 공식 계정을 태그해 본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또는 스토리로 올리면 태국 왕복항공권 또는 키링·기프트카드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에어아시아 양희찬 한국지사장은 "하반기에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하는 데 힘을 쏟음으로써 더 많은 고객이 에어아시아의 다양한 목적지를 방문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