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14 17:11 (월)
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트래블로그’ 제휴카드 출시 위해 맞손
상태바
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트래블로그’ 제휴카드 출시 위해 맞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9.0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트래블로그’를 탑재한 제휴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4일 경기도 판교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트래블로그에 카카오페이를 더한 신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오른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4일 경기도 판교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양사간 제휴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페이는 월간 이용자수 2,500만명에 달하는 국내 선불전자지급수단시장의 선두주자로 카카오페이의 선불충전금인 ‘카카오페이머니’ 규모는 올 상반기 기준 약 5천4백억원대로 타사 대비 월등하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올해 7월까지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약 50%를 기록 중이다. 또한 출시 2년만에 가입자 600만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1월 이후 19개월 연속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 국내 최초 58종 무료 환전 서비스로 환전 가능 통화에서도 확고한 1위를 지키고 있다. 

양사는 업계 1위사로서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폭넓은 사용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결합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해외 결제 시장이 크게 확대되는 시기에 각 업계의 선발주자인 양사의 협업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1등 트래블카드 ‘트래블로그'와의 제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혁신을 지속하며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카카오페이 손님들께 해외 여행 1등 서비스인 ‘트래블로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제휴 협약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 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