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SHOW 제주 올레 가이드’ 무료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SHOW 제주 올레 가이드’ 무료 서비스 선보여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4.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올레길 코스, 주변 관광정보를 볼 수 있는 ‘SHOW 제주 올레 가이드’ 무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SHOW 제주 올레 가이드’는 KT 경영방향인 ‘올레(olleh)’의 의미 중 ‘고객과의 소통’을 상징하는 제주 올레길을 널리 알리고자 KT와 (사)제주올레가 협력해 내놓은 결과물로 SHOW 일반폰에서 *

*5555+SHOW 버튼을 눌러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정보이용료 및 데이터 통화료는 모두 무료다.


‘SHOW 제주 올레 가이드’ 초기 화면에서 올레길 전 코스의 대략의 위치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각 코스를 선택하면 코스별 올레지기 연락처, 코스 길이와 소요 시간, 주변정보(숙소, 음식점, 관광지)를 볼 수 있다. 또한 올레길을 다녀온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필요한 정보라 불리는 ‘화장실’ 정보도 표기되어있다.


주변정보나 대중교통 정보는 모두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안내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제주도 외 지역에서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위치가 제주도청으로 지정되고, 임의로 위치 지정도 할 수 있어 미리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동선을 정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에서는 올레길 각 코스의 시작점까지 가는 대중교통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며, 한국관광공사의 DB를 활용, 제주도 관광 및 지역정보도 제공하여 제주도의 전반적인 관광안내 가이드 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올레길을 가고자 하거나 다녀온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올레꾼방’도 마련돼 있어 방문 후기나 사단법인 제주올레의 공지사항 등 정보도 교환할 수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