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따뜻한 봄날, 배낭여행 떠나볼까
상태바
따뜻한 봄날, 배낭여행 떠나볼까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4.0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해외여행수요가 증가하면서 배낭여행을 떠나는 여행객 수도 함께 늘어나는 추세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올해 1/4분기 해외여행수요가 지난해 대비 48% 증가한 반면, 배낭여행 144%,교통패스는 21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배낭여행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색적인 배낭여행상품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최근 ‘멀티 플라이어’, ‘팝콘투어’, ‘단체배낭여행’, ‘다국적배낭’ 등 배낭여행 상품을 내놨다.


‘멀티 플라이어’는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로스앤젤레스, 하와이, 밴쿠버 중 3곳을 선택해 자유롭게 일정을 변경할 수 있는 상품이다. 도시별 항공이동과 렌터카 관광을 할 수 있도록 항공·호텔·렌터카를 포함시켜 저렴하다.


‘팝콘투어’는 태국 방콕·푸켓, 싱가폴 등에서 선택할 수 있는 현지관광 프로그램으로 공항 픽업 및 반나절·종일·야간 투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배낭여행객이 스스로 준비하기 힘든 부분을 채워주는 프로그램이다.


‘단체배낭여행’은 숙박과 이동은 다른 일행들과 함께 진행하되, 현지에서의 일정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인솔자가 동행하기 때문에 배낭여행에 대한 두려움도 떨칠 수 있다.


또 유럽배낭여행상품 ‘다국적배낭’은 미국·캐나다·호주·일본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모인 외국인 여행객과 함께하는 배낭여행 상품이다. 유럽의 첫 도시에서 투어매니저 및 다른 일행들과 합류해 전용버스를 통해 유럽의 주요 도시를 함께 둘러보게 된다. 이 상품은 ‘컨셉투어(캐빈투어)’와 ‘타임아웃투어(호텔투어)’로 나뉜다. ‘컨셉투어’는 통나무집이나 호스텔, 고성 등 유럽의 다양한 숙소를 체험하는 것으로 투어매니저 외에도 요리사가 동행해 직접 식사를 준비해주기도 한다. ‘타임아웃투어’는 시내 중심부에 근접한 호텔을 이용해 시내관광에 시간적 효율을 높였다.


‘[다국적배낭][컨셉투어] EUROPEAN HORIZON 15일’ 상품은 런던, 암스테르담, 베니스, 파리 등 서유럽의 주요 도시를 방문하는 상품으로 239만원, ‘[다국적배낭][타임아웃투어] TURKISH DELIGHT 10일’ 상품은 터키 이스탄불, 쿠사다시, 파묵칼레 등 터키의 주요 도시를 방문하는 코스로 205만원이다. 문의 1577-1233.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