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3 19:24 (화)
댕댕아 해수욕장 가자!....보령, 대천해수욕장 펫비치 29일부터 운영
상태바
댕댕아 해수욕장 가자!....보령, 대천해수욕장 펫비치 29일부터 운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6.1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8일까지 운영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보령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증가에 따른 관광 수요충족을 위해 대천해수욕장 개장기간에 맞춰 갈매기광장 일원에서 펫비치를 이달 29일부터 8월 18일까지 운영한다.

대천해수욕장 갈매기광장(3망루) 앞 80m 구간을 반려견과 함께하는 해변구역으로 지정하여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시 직원 4명,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6명을 상시 배치하며, 펫비치 안내소, 간식교환소, 반려견 샤워시설(무료) 등의 시설을 운영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대천해수욕장전경/사진-보령시
대천해수욕장전경/사진-보령시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패퍼드셔테리어, 스태퍼드셔 불 테이어, 로트와일러 등  맹견5종 출입 통제 및 입마개, 목줄 착용 지도 단속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을 펼치며, 백사장 내 분변, 쓰레기 수거 및 살균소독을 상시 진행해 안전 및 환경관리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보령시는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피서객들의 해수욕장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대천해수욕장 펫비치를 운영하게 되었다”며“이번 펫비치 운영을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