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3 17:38 (토)
피크닉 즐기기 좋은 공원이 있어 더 매력적인 최고의 미국 공원 도시 5
상태바
피크닉 즐기기 좋은 공원이 있어 더 매력적인 최고의 미국 공원 도시 5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6.1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 USA, 세계 피크닉의 날 맞아 텍사스주 오스틴부터,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까지 공원도시 추천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로컬의 감성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중 한 곳은 '공원'이다. 현지인들이 공원에서 즐기는 문화 감성, 피크닉 등 라이스프타일을 접할 수 있기 때문. Go USA(이하 미국관광청)는 6월 18일 세계 피크닉의 날을 맞아 최고의 도시 공원이 있는 미국 내 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선정된 공원도시는 크고 작은 도시 공원들을 지니고 있는 '텍사스주 오스틴'부터 미국 내 가장 큰 도시 공원 중 하나가 위치해 있는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까지 각각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선정된 이들 도시로의 여행 계획이 있다면 잠시 시간을 내 짧은 피크닉 즐기며 자연 속 여유를 만끽해보자. 

아웃도어 액티비트 마니아를 위한 '텍사스 오스틴'

500개가 넘는 도시 공원이 위치해있는 도시 오스틴은 가족 또는 친구들과 피크닉을 즐기며 조깅, 바이킹, 하이킹 등의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완벽한 여행지이다.

텍사스주 오스틴
텍사스주 오스틴

 오스틴에 방문 예정인 여행객들은 도시 공원의 정점으로 꼽히는 질커 파크(Zilker Park)에 방문, 여유를 만끽해 보자.

오스틴의 다운타운에 위치한 질커 파크는 활기찬 에너지가 가득한 공원으로, 가족 또는 친구들과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이다. 질커 파크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공원 내 위치한 피크닉 장소에서 담요를 깔고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거나, 자연을 그대로 담은 야외 수영장인 바톤 스프링스(Barton Springs Pool)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거나, 조깅 및 하이킹을 하면서 꽉 찬 하루를 보내보길 바란다.

자연 속 느긋한 휴가 즐기고 싶다면 '사우스다코타 수폴스'

사우스다코타 주에 위치한 수폴스에는 약 80개의 도시 공원이 위치해 있어, 자연에 둘러싸여 느긋한 휴가를 보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여행지이다. 특히, 수폴스에서 가장 인기 많은 관광지이자, 로컬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인 폴스 파크(Falls Park)는 빅 수 강(Big Sioux River)의 강변을 따라 위치한 도시 공원으로, 128에이커가 넘는 큰 면적을 자랑한다.

사우스다코타주 수폴스
사우스다코타주 수폴스

폴스 파크 방문객들은 공원 중심에 위치한  빅 수 강의 상징적인 폭포 주변에 자리를 잡고 폭포가 떨어지며 베일 같은 안개가 주변을 감싸는 절경을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원 내에 위치한 5층 전망대에서는 한적하고 아름다운 도시의 분위기를 두 눈에 가득 담을 수 있다.

강풍경 즐기며 산책하기 좋은 '캔터키 루이빌'

버번시티라고도 불리는 루이빌은 매년 22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이하는 활기찬 89에이커의 공원을 자랑한다. 또한, USA Today의 2024년 독자 선정 어워즈(2024 Readers’ Choice Awards)에서 최고의 리버 워크 3곳 중 하나로 선정된 워터프론트 파크(Waterfront Park)도 있다. 

캔터키주 루이빌
캔터키주 루이빌

이 공원은 피크닉 장소와 산책로, 다양한 휴식 공간으로 가득 차 있다. 방문객들은 간단히 산책을 하거나 요가를 하거나 빅 포 브릿지(Big Four Bridge)에서 내려다보는 도시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워터프론트 파크에서는 독립기념일 행사와 포어캐슬 페스티벌(Forecastle Festival) 같은 루이빌의 가장 신나는 축제들이 열리기도 한다.

문화감성 충전 '오하이오 신시내티'

신시내티의 이스트 월넛 힐스와 아담스 산 사이에 위치한 이든 파크는 도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원 중 하나이다. 이 공원 내에는 신시내티 미술관(Cincinnati Art Museum), 신시내티 플레이하우스 인 더 파크(Cincinnati Playhouse in the Park), 크론 컨서버토리(Krohn Conservatory) 등이 있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 

오하오주 신시내티
오하오주 신시내티

방문객들은 간단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힌클 마그놀리아 가든(Hinkle Magnolia Garden), 베트만 분수(Bettman Fountain)가 있는 미러 호수(Mirror Lake), 그리고 호수를 내려다보는 스프링 하우스 가제보와 같은 독특한 랜드마크들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든 파크에 위치한 톰 존스 커먼스(Tom Jones Commons)에서 자연에 둘러싸인 산책로, 피크닉 쉼터, 시즌굿 파빌리온(Seasongood Pavilion) 등을 즐길 수 있다.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크리올과 케이준 요리, 재즈 음악, 브라스 밴드로 유명한 뉴올리언스에는 매년 1,6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뉴올리언스 시티 파크가 위치해 있다. 시티 파크의 중심에는 '노래하는 오크'로 알려진 125년 된 차임 트리가 있다. 

방문객들은 나무 그늘 아래에서 지역 아티스트 짐 하트가 설치한 윈드 차임들이 만들어내는 멜로디를 감상하며 피크닉, 야외 활동, 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여행객들은 뉴올리언스 시티 파크 내에 위치한 뉴올리언스 보태니컬 가든을 방문하여 꽃과 자연, 그리고 예술이 어우러진 공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