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3 19:24 (화)
달콤한 블루베리 맛보러 '익산웅포블루베리축제'로 오세요! 
상태바
달콤한 블루베리 맛보러 '익산웅포블루베리축제'로 오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6.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16일 익산 웅포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열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달콤한 블루베리를 산지에서 맛볼 수 있는 '익산웅포블루베리축제'가 오는 15일~16일이틀간 익산시 웅포면 오토캠핑장 주차장(웅포면 강변로 25) 일원에서 펼쳐진다.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2019년 처음 열리기 시작한 '익산웅포블루베리축제'는 △햇 블루베리 판매 및 체험 부스 △네이버 라이브 쇼핑 △현장 퀴즈・노래・장기자랑 △먹거리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축제 기간 자녀 3명 이상 가정과 다문화 가정에 블루베리 200g 1팩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웅포 블루베리는 익산시 마을전자상거래(익산몰), 로컬푸드매장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공선회를 조직해서 농협하나로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축제를 주관하는 웅포블루베리작목회의 남상현 회장은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웅포 블루베리는 품종 개량으로 크고 달고 맛있다"며 "익산 웅포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고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시시 관계자는 "산지에서 싱싱하고 맛있는 블루베리를 맛볼 수 있는 축제에 소비자들의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축제를 통해 익산 웅포 블루베리가 전국적으로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