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7 10:30 (월)
강릉단오제 스탬프랠리 참여하고 복과 선물도 챙기고!
상태바
강릉단오제 스탬프랠리 참여하고 복과 선물도 챙기고!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5.2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사)강릉단오제위원회가 오는 6월 6일부터 6월 13일 까지 강릉단오제 행사장에서 스탬프랠리를 진행한다.

2024 강릉단오제 스탬프랠리는 행사장을 연결하는 5개의 다리인 섶다리, 창포다리, 남산교, 잠수교, 월화교에서 진행된다.

성취를 비는 섶다리, 건강을 기원하는 창포다리, 신을 모시며 대박을 기원하는 남산교, 행복을 기원하는 잠수교, 사랑을 기원하는 월화교를 테마로 각 장소에서 오복의 의미가 담긴 부적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스탬프를 찍으며 스탬프랠리를 완성하는 형태다.

스탬프랠리
스탬프랠리

5개의 다리를 방문하여 스탬프랠리를 완성하면 선착순으로 하루 250명에게는 강릉단오제 굿즈를, 하루 1,000명에게는 액을 막아주는 의미가 있는 천중부적을 선물로 제공한다.

특히 (사)강릉단오제위원회는 강릉단오제 붐 조성 및 한복입기 문화 확산을 위해 2024 강릉단오제의 드레스코드를 한복으로 정한 만큼 한복을 입고 스탬프랠리 완수 시 추가 선물을 하나 더 증정한다고 밝혔다.

2024 강릉단오제 행사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광장 내 스탬프랠리 부스에서 당일 분 용지를 배포하며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선물 수령시간을 이원화하여 1차는 오후1시, 2차는 저녁6시로 진행한다. 

스탬프랠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릉단오제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릉단오제는 '솟아라, 단오'를 주제로 오는 6월 6일부터 6월 13일 8일동안 강릉 남대천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강릉단오제는 전통 문화의 정수인 ‘제례’와 신과 사람이 소통하는 ‘굿판’, 전국 최대 규모의 난장이 펼쳐지고, 국가 지정 문화재행사, 시민참여행사, 민속놀이 행사 등 12개 분야 64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