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7 09:00 (월)
세종로공원 서울 미식 맛집된다!...'이색 K-푸드' 한자리에서 즐기는 'K-푸드 페스티벌 넉넉' 29일 개장
상태바
세종로공원 서울 미식 맛집된다!...'이색 K-푸드' 한자리에서 즐기는 'K-푸드 페스티벌 넉넉' 29일 개장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5.2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수~일 16~21시, 광화문광장 옆 세종로공원에서
장 기념 29일 저녁, 요들, 바이올린, 마술, 싱어송라이터 등 콘서트도 열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영화, 드라마 등 K-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한국 음식(K-푸드)에 대한 전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김치베이컨치즈전, 누룽지 닭강정 등 이색적인 한식의 맛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K-푸드 페스티벌이 서울에서 펼쳐진다.

서울시는 지난해까지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한강달빛야시장’을 올해부터 한식 특화 컨셉의 상설 푸드마켓으로 개편해 오는 29일 광화문광장 옆 세종로공원(종로구 세종대로 189)에서 'K-푸드 페스티벌 넉넉'(이하 ‘넉넉’)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내년 5월까지 선보이는 ‘넉넉’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4시에서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반포한강공원·여의도한강공원에서 열린 ‘한강달빛야시장’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 디저트를 판매하는 푸드트럭과 공예가들의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하는 부스 등을 시민들에게 선보여왔었다. 지난해 상(5~6월)·하반기(9~10월) ‘한강달빛야시장’에는 약 60만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찾은 바 있다.

올해 새롭게 문을 여는 ‘넉넉’은 ▲한국 고유 정서인 넉넉한 인심에 서울시 캐릭터 ‘해치’가 가진 후한 성격 ▲외국인들도 친근하게 한식에 문을 두드린다(knock-knock)는 중의적 의미를 담아 행사명을 정했다.

시는 최근 K-푸드를 즐기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한식의 다채로움과 이색적인 맛을 선보일 계획이다.

16대의 푸드트럭이 참여하는 이번 ‘넉넉’ 행사에서는 김치베이컨치즈전, 크림치즈 곶감말이, 누룽지 닭강정, 꿀인삼 쉐이크, 오미자 에이드 등 외국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한식・음료 등을 맛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노력의 하나로, 일회용품 쓰레기를 절감하고자 판매 음식은 다회용기로 제공된다.

또 푸드트럭과 함께 방문객들이 음식을 편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현장에 식음공간, 포토존, 무대 등 다양한 공간을 구성해 운영한다.

특히 오는 6월까지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의 RJ(알제이) 포토존을 운영한다. 알제이가 8m 크기의 커다란 메가 알제이로 변신해 방문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종합음료기업 코카-콜라와 협업한 행사장 조성으로 현장 분위기를 한층 더 북돋을 예정이다. ‘넉넉’ 콘셉트에 맞게 갓을 쓴 서울시 캐릭터 ‘해치’가 함께하는 포토월도 방문객을 반길 예정이다.

아울러, 방문객들의 결제 편의를 위해 ▴국내 카드 ▴국내 간편결제(삼성페이, 카카오페이, 애플페이, 토스페이 등)뿐 아니라 ▴해외카드(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JCB) ▴해외 간편결제(UnionPay, WeChat Pay, Alipay) 등 다양한 방식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많은 인원의 방문 시 주문대기 해소 등 원활한 결제 및 주문관리를 위해 행사장 내 통합 키오스크가 설치된다. 외국인 관광객도 편리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키오스크에서는 영어·중국어·일본어로도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다.

다만, 원활한 주문·결제 및 신속한 음식 제공을 위해 현금 결제는 제한된다.

한편, 29일에는 ‘넉넉’ 개장을 기념해 오후 5시부터 저녁 8시까지 세종로공원에서 ▴요들 ▴바이올린 ▴마술·서커스 ▴싱어송라이터 등의 무대로 구성된 콘서트도 진행된다.

우천 시 또는 혹한기‧혹서기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운영 일정 등「K-푸드 페스티벌 넉넉」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knock-knock.kr) 및 인스타그램(@knockknock_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넉넉’ 행사 기간 중 세종로공원 인근 교통 혼잡을 고려해 축제 방문 시 도보 또는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홍보할 방침이다.

세종로공원은 3호선 경복궁역 6번 출구,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의 가까운 곳에 있다.

송호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넉넉」은 다양한 한식들을 한데 맛볼 수 있는 K-푸드 페스티벌”이라며 “접근성이 좋은 광화문 세종로공원에서 상설로 개최되는 만큼 시민들이 언제든지 방문해 편히 즐길 수 있는 음식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