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8 14:40 (화)
'순한 맛', '짜릿한 맛' 넘나드는 경이로운 ‘엘니도’①
상태바
'순한 맛', '짜릿한 맛' 넘나드는 경이로운 ‘엘니도’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5.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을 명소 '파노라마 비치 클럽'
노을 명소 '파노라마 비치 클럽'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순도 100% 청정 자연이, 그 자체로 반짝반짝 빛나는 최고의 휴양지 ‘필리핀 엘니도(El Nido)’.

환상적인 라군과 아름다운 물빛, 거대한 석회암벽과 동굴이 숨이 멎을 듯한 장관을 연출한다. ‘필리핀 최고의 해변과 섬’, ‘아시아 최고의 비치’,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는 이유다.

격하게 사랑스러운 엘니도는 의외의 반전 매력을 품고 있다. 그 순한 맛, 짜릿한 맛에 중독되는 것은 어쩌면 찰나다.

엘니도 호핑투어
엘니도 호핑투어

나만의 안식처 찾아 ‘엘니도’

쉿! 들키고 싶지 않다면, 시크릿한 휴양지를 찾는다면 ‘필리핀 엘니도’가 제격이다. 엘니도는 1,78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팔라완의 북쪽 끝 자락 ‘바킷만(BacuitBay)’에 자리한 곳으로, 마틴록, 엔타 룰라, 스네이크, 헬리콥터 등 크고 작은 섬들이 많은 데다 바다 한 복판에 외따로 떨어진 섬 하나에 리조트가 단독으로 들어선 곳도 있어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필리핀 방문 외국 관광객 1위가 한국인일 정도로 필 리핀 어딜가나 한국인으로 북적이지만, 엘니도에서만큼은 한국인을 좀처럼 만나기 힘들다.

아직 한국인에겐 덜 알려진 낯선 곳이지만, 유러피언들에겐 ‘몰디브’만큼이나 인기가 높다. 때문에 엘니도 곳곳에서 유럽인들이 많아 유럽 감성 휴양지 느낌이 물씬 풍긴다.

엘니도 리오 비치
엘니도 리오 비치

엘니도를 100% 즐기는 방법

제주도(1,826km²)의 절반 크기인 필리핀의 숨겨진 보석 ‘엘니도(약 923.3km²)’. 섬 전체가 환경보호구역인 엘니도는 열대우림, 맹그로브, 화이트샌드비치, 산호초, 석회암 절벽 등 천혜의 절경을 품고 있어 ‘지상낙원’으로 통한다.

50여 개의 비치, 30개의 다이빙 스팟, 곳곳에 숨겨진 동굴, 아름다운 라군들이 있는 ‘엘니도’를 즐기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엘니도를 100% 이상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은 육·해·공 전 방위에서 제각각 다른 매력의 엘니도를 만나보는 것이다.

엘니도가 품고 있는 자연을 벗 삼아 다채로운 액티비티에 도전해 봐도 좋다. 주저하지 말고 온몸으로 짜릿하게 엘니도의 매력에 빠질 시간이다.

하늘에서 만나는 엘니도

#도파민 뿜뿜! 집라인 타고 바다 가로질러 하늘 날다

엘니도엔 아드레날린을 샘솟게 할 짜릿한 액티비티들이 많다. 그 중 하나가 집라인.

‘엘니도 집라인 어드벤처(ELNIDO ZIP LINE ADVANTURE)’는 아름다운 석양으로 유명한 ‘라스 카바나 비치(Las Cabanas Beach)’에서 체험할 수 있다.

집라인을 타기에 앞서 ‘ELNIDO ZIP LINE’이라는 글씨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보자. 글씨 조형물 뒤로 푸른 바다와 섬, 그리고 집라인에 도전 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배경처럼 펼쳐진다.

두근두근! 집라인을 타기도 전에 기대감과 두려움이 전 신을 강타한다. 가팔라지는 숨소리, 땀이 차오르는 두 손. 줄을 꼭 잡은 채 몸을 약간 뒤로 젖히고 두 다리를 쭉 앞으로 뻗는다.

산에서 바다를 향해 출발. ‘데펠뎃 섬 (Depeldet Island)’까지 750m 길이의 집라인은 순식간이다. 뻗었던 다리를 아래로 내리면 속도가 줄어든다.

하늘 위에서 내려다보는 바다 풍광은 압권이다. 물의 깊이에 따라 에메랄드빛, 파스텔 블루 색색이 채도를 달리하는 바다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사진, 영상으로 그 순간 을 담아보자.

집라인 도착지점에 오면 기념사진을 찍어준다. 두려움은 1도 없었다는 듯 멋진 포즈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취재 협조: 에어로원(Aerone), 에어스위프트(AirSWIFT), 세다 리오 호텔(SEDA Lio Hotel)>

카카오플러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