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경기도에서 의료관광 즐기세요!
상태바
경기도에서 의료관광 즐기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3.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公, 동남아 의료관광객 유치'시동'
'의료관광 경기도로 오세요.'

경기관광공사(사장 김명수)가 동남아 의료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관광공사는 동남아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2월 11일 태국의 공중파 TV, 중앙 일간지, 관광전문잡지 등 5개 매체를 초청, 경기도 의료관광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팸투어는 지난해 8월 출범한 경기국제의료관광협의회(회장 강용구)의 협조를 받아 도내 주요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 건강검진과 피부미용 등을 선보였다.

팬투어 참가자들은 수원시 성빈센트병원을 찾아 최신 의료기기를 시찰·답사하며 건강검진과 시술 프로그램에 실제로 참여, 의료관광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체험했다.

이번 팸투어에는 동남아 현지의 유명 연예인들도 참가했다. 태국 영화 ‘우연’의 주연배우인 ‘짜’ 양과 태국 현지 아이돌 스타인 ‘핌’ 군도 동행해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곤지암리조트, 와우정사 등 도내 주요 관광지 차례로 답사하고 취재했다.

관광공사는 팸투어 참가자들이 이날 체험한 프로그램이 동남아 공중파TV와 신문매체를 통해 보도됨에 따라 도(道)의 우수한 의료시설이 현지에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명수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의료관광의 성장 잠재력이 큰가진 동남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팸투어는 앞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지 유력 언론, 인기 연예인의 검진 체험을 통해 경기도의 우수한 의료시설과 서비스 만족이 의료관광의 본격적인 유치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수원시 팔달구 소재 성 빈센트 병원을 찾아 의료관광 서비스를 체험한 태국 연예인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2010년 03월호,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