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3 12:34 (목)
정책전문가 한길룡 후보, 통일로선 금촌 연장·KTX 문산연장 부터 파주 문화 르네상스 프로젝트 까지
상태바
정책전문가 한길룡 후보, 통일로선 금촌 연장·KTX 문산연장 부터 파주 문화 르네상스 프로젝트 까지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4.0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1공약 발표…북파주 도시가스 공급 등 섬세한 공약 눈길
난임부부 지원확대·북파주 교육혁신 및 도심지 상권활성화 대책 수립
한길룡 후보 1일1공약 1호(사진제공=한길룡사무소)
한길룡 후보 1일1공약 1호(사진제공=한길룡사무소)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한길룡 국민의힘 파주시을 후보는 교통전문가 답게 지난달 27일 시작된 1일 1공약을 발표하며, 1호 공약으로 전철 통일로선 금촌연장을 발표하며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등 조속한 착공을 약속했다.

금촌역-파주시청역-파주스타디움역-봉일천역-내유역-관산역-삼송역 등 총 7개 역이 들어설 예정으로 20204년 타당성 용역예산 3억원을 정부 예산안에 반영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아래는 공약 내용들이다.

▲KTX 문산역 연장

기존 문산차량기지 9만 7,000만평을 통일로까지 확장·확충하면 총 20만평의 차량기지 확보로 KTX를 문산까지 연장 한다.

이를 위해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해 조기 착공을 반드시 실현하겠다.

▲서울문산고속도로 금촌나들목 문산방향진입로 개설

2015년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건설이 발표되고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건설된 서울문산고속도로는 금촌에서 문산방향으로 갈 수 없는 기형적인 형태로 운영 됨

이에 한길룡 후보는 금촌나들목 문산방향 진입로를 개설해 금촌·봉일천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할 것.

금촌·월롱·산단·내포 나들목에 서울방향 진입로는 있지만 문산방향 진입로가 없어 통일로로 우회해야 하는 불편 해소.

▲금촌·문산 주차장, 법원·광탄·적성 상가 활성화

금촌과 문산지역의 도시화로 주차장 시설 부족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 어려움이 있어 주차장 조성으로 상권활성화 개선

법원·광탄·적성 상가 활성화 대책 수립 및 조리읍 전통시장 공영화장실 설치로 편리한 장보기 지원

▲북파주 주민 여가활동 및 복지

금촌2동 주말농장부지에 대형 문화공연장 건립 및 조리읍 실내종합체육관 조성을 통해 문화 르네상스시대 열 것.

공릉천 하천부지에는 반려견 놀이터 및 파크골프장 조성, 적성면 두지리 파크골프장 조성으로 2060 전 연령 문화복지 혜택.

▲서울문산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한길룡 후보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통행료 인하를 반드시 관철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한국로공사 새행 고속도로 시작과 끝 지점에 비해 최대 70% 비싼 요금을 주민들이 내고 있다”고 지적하며 통행료 인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파주에서 위례신도시까지…GTX-H노선 구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파주에서 출발해 위례심도시를 연결하는 GTX-H 노선은 총길이 60.4Km로 문산-삼송-건대입구-잠실-위례신도시까지 연결하는 4조 4,954억원이 소요되는 국책사업이다.

문산에서 광화문까지 24분 소용되는 GTX-H 사업은 힘있는 여당과 정부 그리고 여당 국회의원 한길룡이 책임지고 완수할 것.

▲경기영어마을을 공유학교로 지정…북파주 교육혁신

한길룡 후보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경기영어마을을 공유학교로 지정하는 약속을 이끌어 냈다.

한 후보는 북파주의 교육혁신을 위해 ►북파주지역 자율형 공립고등학교 지정 ►파주시 교육발전 특구 지정추진(예술고등학교 및 IB교육) ►폐교 미래형 교육 공간 조성 ►북파주 파프리카 학생 통합버스 확대 운영 ►북파주 특목고 설립 ►공공도서관 확충 ►영유아 보육 교육법 개정 및 보육지원 체계 개선 등을 추진한다.

▲종합병원 유치 및 난임부부 지원 확대

도시 규모에 비해 대학병원 및 상급종합병원이 전무한 파주시에 5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을 유치해 북파주 주민의 의료복지 향사.

병원 부설 의학연구소와 간호교육센터 등의 시설을 유치해 지역 경제활성화 도모와 어르신들의 국가예방접종을 적기 시행 및 예방접종 확대·치아·청력·시력 등 노인 만성질병에 대한 지원을 확대.

난임부부의 어려움을 줄이기 이해 지원폭을 대폭 확대한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상을 판가름하는 소득기준을 폐지하고 난임부부 진단검사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 확대.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전선 지중화 사업 확대

학교주변 통학로, 도심 중심지 등 주민이 다수 이용하는 곳의 전선을 지중화해 학생과 주민의 안전을 담보하고 쾌적한 거리 환경을 조성함.

방안으로 민간 사업비 지원기준 개선을 통한 사업비확보로 가공 전주를 철거하고 전기·통신선로를 지중케이블로 설치.

▲배수펌프장 설치 등 상습침수 방지책 지원 확대

우기철이 되면 상습적으로 침수되는 율골습지공원 일원에 배수펌프장 설치 및 유수지를 조성해 침수를 방지하고 아울러 재난 예·경보 시스템 신규 설치 및 보강을 통해 재난 예방.

▲경기북도 분도로 수도권에서 제외…도시개발

도시개발의 족쇄로 작용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서울과 접해있는 경기도에서 경기북도로 분도해 수도권지역에서 벗어나야 한다.

현대 파주는 북한과 접해있는 접경지역이에도 수도권으로 포함되어 수도권정비계획법, 군사보호구역, 상수도보호구역 등 중첩규제로 도시개발이 어려운 상태다.

이를 해결할 방법은 경기북도 분도를 통해 접경지역은 수도권에서 제외하도록 규정하여 그동안 도시개발을 어렵게 한 법적 제한을 풀어야 한다.

▲농촌지역 도시가스 공급 등 각종 감면 혜택 확대

그동안 소외됐던 농촌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을 확대, 농촌지역 자동차세 감면 등 농촌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또한 접경지역 읍면 소재지 주택 취득 시 1주택자로 인정하는 특례를 적용해 농촌 주택의 공실 확산을 막고 인구 유입을 장려하는 한편 취득세 감면 등 세제 혜택도 강화.

▲임진강 르네상스 프로젝트

관광도시 명성을 이어갈 임진강 르네상스는 임진강 전 지역을 관광특구로 지정해 대규모 민간 수상레져 시설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임진강 남단 철책 철거 및 군사보호구역 해제를 통해 ►임진강 수변 문화공간 조성 ►감악산·통일동산에 곤도라(리프트) 설치 ►장신리 전망대 특급관광호텔 및 전망대 유치 ►대규모 낙조 카페거리 정성 등을 통해 관광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간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