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7 18:44 (수)
K-컬처 매력 총집합! '한국방문의 해 기념 팝업' 오픈 
상태바
K-컬처 매력 총집합! '한국방문의 해 기념 팝업' 오픈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4.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2일~5월 12일까지 진행
서울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K-팝 댄스를 추는 외국인 관광객들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K-팝 댄스를 추는 외국인 관광객들

[투어코리아=유경ㅇ훈 기자] K-컬처 매력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코리아 익스프레스 로드(Korea Express Road) 팝업'이 오는 2일부터 5월 12일까지 서울 청계천 소재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보이는 이번 팝업 전시회에는 세계적으로 높아지는 케이팝, 드라마에 대한 인기뿐만 아니라 한국의 일상과 전통문화 등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하이커 그라운드 1층부터 5층까지 각기 다른 주제로 풍성한 콘텐츠를 채웠다. 관람객은 한국방문의 해 캐릭터 ‘하니와 꾸기’ 조형물이 설치된 야외마당을 지나 1층 하이커월에서 3D 특별 영상을 만날 수 있다. 

2층에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개발한 ‘한복웨이브’ 프로젝트의 현대 한복 작품들이 전시된다. 케이팝 아이돌이 공연이나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했던 한복을 직접 입어보고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셀프 포토부스 ‘돈룩업’에서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3층은 한국 1세대 아트토이 작가 쿨레인(본명 이찬우)의 20주년 기념 전시회 ‘NO TOY, NO LIFE : Beyond the Limits’로 채워진다. 4층에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 방문객들이 한국의 다양한 관광지를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갓, 포대기, 호미 등을 재치 있게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된다.

5층은 한국 전통 간식거리인 누룽지, 약과 등을 시식할 수 있는 디저트샵, 60년대부터 최신 케이팝까지 감상할 수 있는 뮤직 스테이션과 함께 지난 한국방문의 해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은 “공사는 신규 방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지닌 외국인을 초청하는 ‘인바이트유’ 사업과 한류 팬층 대상 대규모 ‘한류관광 페스티벌’ 등을 추진해 외국인 환대 분위기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오는 12일 청계천 일대에서 한복 패션쇼를 진행하고 매주 금요일에(4월 19일~5월 12일) 하이커 그라운드 야외마당에서 플리마켓을 운영해 방문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