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2 21:57 (금)
무주군, 백제문화권 관광 활성화 주력
상태바
무주군, 백제문화권 관광 활성화 주력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2.2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 공주, 부여, 대전 유성구와 주민 편익 증대 업무협약 체결
무주군청
무주군청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전북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 금산군(군수 박범인), 부여군(군수 박정현),대전시 유성구(구청장 정용래)와 ‘백제문화권관광벨트협의회 주민 편익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26일 금산군청에서 체결했다. 

협약은 백제문화권관광벨트로 결속력을 다져온 지역 간에 광역적 관광상품 개발과 통합홍보를 추진해 관광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 간 관광교류 적극 이행, △백제문화권관광벨트 주민들의 관광시설 이용료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이외에도 올해 각 지역의 자연과 인문 자원을 연계한 관광 산업화에 몰두한다는 방침으로 △관광박람회  함께 참가 백제권 홍보 부스를 운영 △2개 이상 지역을 연계한 테마 관광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5개 시군구 대표축제 연계 지원과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교류 △공동 관광콘텐츠와 홍보물 등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우리가 손을 잡고 함께 추진해 갈 연계 관광 활성화 사업들이 지속 가능한 상생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무주군은 아름다운 자연과 깨끗한 환경, 다양하고 풍부한 자원 등을 기반으로 올해 무주방문의 해를 추진해 그 효과가 백제문화권관광벨트에도 미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백제문화권관광벨트협의회는 지난 2002년도에 발족해 소속 지자체들의 관광 인프라를 공유하며 공동 발전을 모색해 오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